Daily e-sports

20주년 '메이플스토리', 10일 여름 쇼케이스로 새출발 알린다

'메이플스토리' 여름 쇼케이스 'NEW AGE' 이미지.
'메이플스토리' 여름 쇼케이스 'NEW AGE' 이미지.
넥슨이 서비스 20주년을 맞이한 '메이플스토리'의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10일 오후 3시 잠실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에서 여름 쇼케이스를 통해 이어간다.

이번 행사는 '뉴 에이지(NEW AGE)'라는 주제로 직업군 별 테마송 콘서트를 선보이는 1부와 여름 업데이트의 상세 내용을 최초 공개하는 2부로 구성됐다. 넥슨은 잠실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에서 행사를 개최함으로써 관람객들에게 최적의 관람 환경을 제공하고, '메이플스토리'의 꾸준한 인기를 체감하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메이플스토리'의 여름 쇼케이스는 개최 소식 직후로 많은 이용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현장 입장권은 판매 시작 3분 만에 매진됐으며, 전국 곳곳의 CGV 상영관 생중계 관람 티켓 역시 빠르게 매진돼 추가 판매가 실시됐다.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 개최가 갖는 의미

'메이플스토리' 20주년 팬 페스트 현장 사진.
'메이플스토리' 20주년 팬 페스트 현장 사진.
잠실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은 확실한 티켓 파워를 가진 유명인의 콘서트나 팬미팅이 열리는 장소로 유명하다. 대규모 인원이 참석 가능하지만 이번 행사는 입장 티켓이 오픈 3분만에 매진되며 메이저 문화 콘텐츠에 비견되는 '메이플스토리'의 인기가 입증됐다.

'메이플스토리' 20주년 팬 페스트 현장 사진.
'메이플스토리' 20주년 팬 페스트 현장 사진.
'메이플스토리'는 지난 4월에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팬 페스트를 통해 6000명이 넘는 관람객을 모은 바 있다. 두 가지 사례를 통해 국내 대표적인 인기 RPG로 20년 동안 군림한 '메이플스토리'의 강력한 팬덤이 입증됐다.

◆선공개로 고조되는 쇼케이스에 대한 기대감

넥슨은 쇼케이스에 대한 이용자들의 기대감에 부응하기 위해 각 직업군의 포스터를 선공개했다. 지난 5월22일부터 하나씩 순차 공개된 직업군 포스터는 각 직업군의 대표적인 상징물이 수려한 그래픽으로 표현됐다. 모험가를 시작으로 시그너스 기사단, 영웅, 레지스탕스, 노바, 제로, 키네시스, 레프, 아니마 순으로 공개된 포스터는 쇼케이스에 앞서 이용자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메이플스토리' 여름 쇼케이스 포스터.
'메이플스토리' 여름 쇼케이스 포스터.
포스터에 이어 5월31일부터 9일간 각 직업군의 하이라이트 멜로디도 순차적으로 공개했다. 쇼케이스에서 공개될 직업군별 테마송 중 일부를 선공개한 것으로 각 직업군의 이미지가 적절한 사운드로 표현됐다. 사전에 공개된 모든 하이라이트 멜로디는 오는 여름 쇼케이스에서 풀버전으로 감상 가능하다.

현재 다양한 커뮤니티에서 쇼케이스에 대한 높은 기대감이 표출되고 있다. 앞서 '메이플스토리'는 지난 4월 이용자 의견을 반영해 큐브 아이템의 잠재능력 옵션 재설정을 진행하고, 주문의 흔적 사용처를 대폭 늘리는 등 다양한 개선안을 통해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서울에서 제주까지! 전국 CGV 상영관 생중계로 접근성 높였다

넥슨은 전국의 '메이플스토리' 이용자가 다 함께 쇼케이스를 즐길 수 있도록 CGV와 협업해 영화 상영관 생중계를 진행한다. 게임 쇼케이스를 영화 상영관에서 생중계하는 것은 국내 게임업계 최초의 사례다.

CGV용산아이파크몰, 영등포, 대전, 서면, 대구아카데미, 광주터미널 등 전국 6개 CGV에서 예매 오픈한 티켓은 1분만에 매진됐으며, 추가로 오픈한 CGV왕십리, 신촌아트레온, 인천, 원주, 천안펜타포트, 제주노형, 상봉, 서면에서도 빠르게 매진됐다. 넥슨은 핸드볼경기장과 영화관 외 '메이플스토리'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현장을 온라인 생중계할 계획이다.

'메이플스토리' 여름 쇼케이스는 10일 오후 3시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에서 진행된다. 전국 주요 CGV 14개 지점에서 생중계가 진행되며, '메이플스토리' 공식 유튜브를 통해서도 관람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