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라이엇, "'마력 척결관'은 'LoL' 몰라도 재밌는 게임"

라이엇, "'마력 척결관'은 'LoL' 몰라도 재밌는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ngend, 이하 LoL)' 세계관 속 안티 히어로 '사일러스'의 배경 이야기를 상세히 그린 게임이 출시된다. 라이엇 측은 'LoL' 세계관을 다루지만, 게임을 처음 접해본 이용자들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고 설명했다.

라이엇 게임즈(Riot Games)의 퍼블리싱 레이블 라이엇 포지(Riot Forge)는 12일 화상 인터뷰를 통해 디지털 선(Digital Sun)'에서 개발한 신작 '마력 척결관: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이하 마력 척결관)'의 미디어 발표회를 진행했다.

미디어 발표회에는 라이엇 포지 로완 파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디지털 선 하비 히메네즈 공동설립자, 디지털 선 사라 코스타 디자인 디렉터가 참석해 '마력 척결관'을 소개하고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위쪽부터)디지털 선 하비 히메네즈 공동설립자, 라이엇 포지 로완 파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디지털 선 사라 코스타 디자인 디렉터.
(위쪽부터)디지털 선 하비 히메네즈 공동설립자, 라이엇 포지 로완 파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디지털 선 사라 코스타 디자인 디렉터.


'마력 척결관'은 'LoL' 세계관 속 캐릭터 사일러스의 배경 이야기가 그려진 2D 액션 RPG로, 4월19일 PC, 엑스박스, 플레이스테이션, 스위치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동시 출시될 예정이다. 지난 8일 사전 판매가 시작됐으며, 사전 구매자 전원에게 '길 잃은 은빛 날개'가 제공된다.

로완 파커 디렉터는 "라이엇 포지가 만드는 게임들은 'LoL' 이용자들에게 챔피언에 대한 설명과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작업"이라며, "올해 중으로 '누누의 노래', '시간/교차' 등 다양한 스토리를 담은 게임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라이엇, "'마력 척결관'은 'LoL' 몰라도 재밌는 게임"


'마력 척결관'의 이야기는 'LoL' 캐릭터 럭스의 이야기를 담은 만화의 마지막 장면부터 시작된다. 게임 초반, 사일러스는 럭스의 마력을 강탈해 사형을 피하고, 감옥을 탈출한다. 이용자들은 게임에서 'LoL' 세계관 속 '데마시아' 왕국의 곳곳을 탐험하고, 사일러스가 탈옥 후 혁명을 이끌면서 혁명가로 성장하는 이야기를 경험할 수 있다.

자비 히메네즈 디렉터는 "데마시아 수도 외에도 다른 지역도 함께 탐험할 수 있다"며, "2D 수작업을 통해 만들어진 캐릭터, 마법효과 등 다양한 부분을 만나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라이엇, "'마력 척결관'은 'LoL' 몰라도 재밌는 게임"


'마력 척결관'의 사일러스는 'LoL'과 다른 게임에 나타난 특징을 포함된 형태로 만들어졌다. 단거리에서는 적에게 돌진할 수 있으며, 사슬을 활용해 이동기와 공격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강탈을 사용해 불-얼음, 바람-자연, 미스틱-돌 등 6가지 원소 콤보를 사용하고, 30가지 이상의 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 궁극기를 사용한 강화처럼 언체인드 모드를 통해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도 있다.

사라 코스타 디자인 디렉터는 "'마력척결관'의 사일러스는 혁명의 동료를 늘려가며 점차 강해지도록 만들었다"며, "사일러스의 매력을 바탕으로 강력한 타격감과 시원한 속도감, 전략적인 선택을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라이엇, "'마력 척결관'은 'LoL' 몰라도 재밌는 게임"


이외에도 'LoL' 캐릭터들이 세계관 설정이 적용된 다양한 모습, 은신처에서 아군을 활용한 마법 제작 등 다양한 게임 콘텐츠가 공개됐다.

다음은 발표회 참석자들과의 일문일답.

Q 사일러스의 면모를 입체적으로 조명했는데, 개발진은 스토리적 측면에서 어떻게 해석하고 있는가.
A 사라 코스타=게임 개발 중에 가장 중점에 둔 것은 사일러스의 느낌을 플레이하면서 느낄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었다. 안티 히어로의 모습을 가진 사일러스가 히어로답지 않은 행동을 하도록 만들었다.

Q 개발 과정에서 라이엇 게임즈와 어떤 부분에서 많은 이야기를 나눴는가.
A 자비 히메네즈=개발을 시작하던 처음부터 라이엇 게임즈와는 많은 이야기를 나눴다. 모든 과정에서 이야기를 나눴고 작가, 컨셉트, 아티스트 등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었다.

Q 럭스 코믹스 직후의 이야기로 스토리가 진행된다고 설명했는데, 읽지 않은 사람도 충분히 스토리를 즐길 수 있는가.
A 자비 히메네즈=럭스 코믹스 뿐 아니라 'LoL'의 배경을 몰라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인트로만으로 게임을 즐기기 위한 충분한 설명이 되기 때문에 누구라도 게임을 즐길 수 있다.

A 로완 파커='LoL'은 캐릭터의 스토리를 설명하기에 적합한 게임은 아니다. 라이엇 포지의 활동은 캐릭터의 배경, 동기 등을 설명하는 것이다. '마력 척결관'을 통해 사일러스의 성장, 배경, 혁명 과정 등을 설명하는 심층 연구가 진행됐다.

Q 차후 확장팩을 통해 다른 이야기를 더 진행할 계획이 있는가.
A 로완 파커=현재로서는 출시에만 집중하고 있다. 완전히 배제될 것이라고 장담하기는 어렵다.

Q 디지털 선의 전작 '문라이터'는 흥미로운 컨셉트로 주목을 받았는데, '마력 척결관'에는 전투 외에 흥미로운 콘텐츠가 있는가.
A 자비 히메네즈=두 게임은 특성 자체가 다르다. '마력 척결관'은 스토리텔링이 중점이며, 전투 디테일이 중요한 게임이다. 혁명을 준비하는 과정과 전투라는 두 가지에 비중이 담겨있다.

A 사라 코스타=추가적으로 '문라이트'는 주인공의 상점이 커지면 강력해지지만, '마력 척결관' 사일러스는 혁명군이 늘어날 수록 강해진다.

Q 평균적인 플레이타임은 얼마정도로 예상하는가. 스토리는 몇 장으로 구성됐는가.
A 사라 코스타=12시간에서 15시간 정도로 예상하고 있다. 스토리의 장이 따로 나뉘어있지는 않지만 메인 미션과 다양한 서브 미션으로 진행된다.

Q 'LoL' 기반 다른 게임들에 이미 데마시아의 다양한 캐릭터가 등장한다. 이들이 '마력 척결관'에 등장하는가. 오리지널 캐리거와 세계관이 엉킬 우려는 없는가.
A 로완 파커=내부적으로 여러 팀이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마력 척결관' 개발 과정에서 가장 흥미로운 부분이 새로운 캐릭터를 만드는 것이었다. 스토리 기반 게임이기 때문에 원래 있던 캐릭터처럼 자연스럽게 등장해, 원작과 혼선이 없도록 노력을 기울였다.

Q 추후 라이엇 포지 게임을 구매한 이용자에게 라이엇 게임즈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 있는가.
A 로완 파커=현재로서는 이용자들이 다양한 플랫폼에서 '마력 척결관'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 라이엇 포지 게임의 테마를 기반으로 한 콘텐츠가 진행될 예정이지만, 라이엇 포지의 게임을 구매할 필요는 없도록 진행될 예정이다.

Q 난이도 구분이나, 추가적인 도전 모드가 있는가.
A 사라 코스타='마력 척결관'은 3개의 난이도로 구성됐다. 또한 이용자가 난이도를 직접 설정할 수 있어, 어려움 난이보다 어렵게 하거나 쉬움 난이도보다 쉽게 설정할 수도 있다.

Q 'LoL' 이용자가 기대할만한 보스전이 '마력 척결관'에서 만날 수 있는가. 개발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보스전은 무엇인가.
A 자비 히메네즈='마력 척결관'에서 보스전은 상당히 중요한 요소다. 각 보스전이 재미있고 독특한 구성으로 'LoL' 챔피언과의 보스전, 이외의 오리지날 보스와의 전투도 준비됐다. 상세한 설명은 어렵지만 게임을 통해 확인해주기를 바란다.

이학범 수습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