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람의나라: 연, 매출순위 15계단 상승한 14위 기록

'바람의나라: 연'은 2023년 3월6일부터 3월12일까지의 데이터를 집계해 산출한 3월 2주차 주간 모바일 매출 순위에서 15계단 상승한 14위를 기록했다. 특히 원스토어 매출 순위가 지난주 6위에서 4계단 상승해 이번주 2위를 기록하며 주간 매출 순위 20위권 내에 안착했다.
'바람의나라: 연'의 매출 순위 상승은 11일 '바람의나라: 연' 출시 이후 처음으로 진행된 오프라인 쇼케이스 '천.지.창.조'에 대한 이용자들의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추정된다. 넥슨은 이용자 150명을 초청해 쇼케이스 현장에서 다양한 이벤트 및 공연을 선보이고, 쇼케이스를 온라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했다.
'바람의나라: 연' 핵심 개발진은 쇼케이스를 통해 '원작고증'과 '플레이 스타일 변화'에 중점을 두겠다는 운영 방침을 밝혔다. 또한 3월 8번째 신규 직업 '천인', 4월 신규 지역 '지옥' 등 상반기 업데이트 로드맵을 발표해 앞으로의 개발 방향성에 대해서 소개했다. '바람의나라: 연'이 상반기 업데이트를 통해 매출 순위 상위권을 유지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넥슨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새 시즌 출발로 동반 상승

2023년 3월6일부터 3월12일까지의 데이터를 집계해 산출한 3월 2주차 주간 모바일 이용자 수 순위에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3계단 상승한 22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19계단 상승한 66위를 기록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주간 매출 순위에서 46계단 상승한 37위를 기록했으며,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주간 활성 이용자(WAU)가 19.53% 상승하며 주간 이용자 순위에서 큰 상승폭을 보였다.
'카트라이더' 형제는 새 시즌 오픈 덕분에 순위가 상승한 것으로 분석된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8일 18번째 시즌 '매카닉'이 오픈돼 레전드 카트 및 신규 트랙이 추가됐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9일 정규 시즌 오픈으로 풀 크로스 플레이가 완성됐을 뿐 아니라, 스포츠카 브랜드 '포르쉐'와의 협업으로 만들어진 세련된 스포츠카 카트가 추가됐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와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넥슨의 대표 IP '카트라이더'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게임이다. 새 시즌에 힘입어 상승세를 시작한 '카트라이더' 형제가 다음주에도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지켜볼 일이다.
이학범 수습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