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국산 인디게임 '다크앤다커', 스팀 동접 10만 넘기며 '인기'

center
국산 인디게임 '다크앤다커(Dark & Darker)'에 대한 이용자들의 반응이 뜨겁다.

국내 인디 개발사 아이언메이스(IRONMACE)는 개발 중인 신작 '다크앤다커'의 데모 버전을 7일 시작된 스팀 '넥스트 페스트(NEXT FEST)'를 통해 선보였다. '다크앤다커' 데모 버전은 동시접속자 수 10만 명을 넘기며 많은 게이머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다크앤다커'는 7일 스팀 DB 기준 최대 동시접속자 10만2124명을 기록했으며, 평균 약 9만 명의 동시접속자 수를 유지하고 있다. 인기 급상승 게임을 보여주는 트렌딩 순위에서도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실시간 이용자 순위에서도 내로라하는 게임들을 제치고 6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고 있다.

'다크앤다커'는 중세 판타지 풍의 생존 어드벤처게임으로, 최대 세 명이 파티를 꾸려 경쟁자들과 몬스터를 물리치면서 던전을 탐험하는 게임이다. 이용자들은 '다크앤다커'가 어두운 분위기의 중세 판타지 감성을 자극하고 여러명이 동시에 던전으로 진입해 경쟁을 한다는 점에서 '중세 타르코프'라는 별명으로 부르고 있다.

한편 아이언메이스는 오는 4월 '다크앤다커'의 얼리 액세스를 시작할 계획이며, 4분기 정식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다크앤다커'가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로스트아크(Lost Ark)'의 뒤를 이어 국산 게임 스팀 흥행 계보를 이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이학범 수습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