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인크래프트 레전드'는 모장 스튜디오(Mojang Studios)에서 개발한 '마인크래프트(Minecraft)' 시리즈 최신작으로 2022년 '엑스박스 게임 쇼케이스'에서 최초 공개되면서 이용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마인크래프트 레전드'는 PC 뿐 아니라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닌텐도 스위치에 함께 출시된다.
이용자들은 스토리 중심의 캠페인을 통해 세계를 탐험할 수 있다. '마인크래프트'는 익숙한 몬스터와 새로운 캐릭터를 만날 수 있으며, 피글린과 전투를 하거나 동맹을 맺는 등 전략요소가 담긴 액션 전략 게임이다.
'마인크래프트 레전드'에서는 최대 4명의 이용자가 한 팀을 이뤄 다른 이용자의 팀과 경쟁하는 PvP 모드가 출시된다. 이용자들은 3인칭 시점에서 개별 유닛들을 조종해 자원을 채취하고 기지를 건설해 상대 팀과 전투를 펼칠 수 있다.
이외에도 MS는 '하이파이 러시(Hi-Fi RUSH)' 공개와 동시에 론칭을 발표했으며, 뱀파이어 슈팅게임 '레드폴(Redfall)'을 5월2일 출시한다 밝혔다. 또한 '엘더스크롤 온라인: 네크롬(The Elder Scrolls Online: Necrom)'의 신규 챕터 소식과 엑스박스 게임패스에 출시 예정 게임들에 대한 정보도 공개했다.
자세한 정보는 엑스박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수습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