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삼성전자 비스포크 홈메타, 이용자 만족도가 무려 83%

center
올림플래닛의 메타버스 플랫폼 '엘리펙스'로 구현된 '삼성전자 비스포크 홈메타'.
메타버스 SaaS 플랫폼 '엘리펙스'로 구축한 '삼성전자 비스포크 홈메타'의 활용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메타버스 기업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에 따르면 2022년 11월 삼성 디지털프라자 4개 매장(강남본점, 삼성대치본점, 홍대본점, 서초본점)의 가전 부문 디테일러를 대상으로 진행한 '비스포크 홈메타' 활용 만족도 분석에서 전체 응답자의 83%가 기능에 대해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022년 선보인 '삼성전자 비스포크 홈메타'는 자신의 집과 비슷한 구조의 가상공간에서 비스포크 제품을 직접 배치해보고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로, PC나 모바일과 삼성 디지털프라자 4개 매장 내 익스피리언스(VR체험형 디바이스)를 통해서도 경험할 수 있다.

고객이 좋아하는 기능에 대한 질문에는 '컬러, 타입 변경과 제품 배치 기능'이라는 답변이 54.5%로 가장 높았고 '실감나는 가상공간의 퀄리티'가 42.4%로 뒤를 이었다. 고객이 '비스포크 홈메타'에 관심을 보이는지에 대한 질문에 74.2%는 '그렇다'고 답해 활용도 및 고객 만족도에 대해 긍정적인 답변을 얻었다.

간편한 접근성 및 편리성에 대해서도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의 77.8%는 '비스포크 홈메타가 VR기기뿐 아니라 태블릿이나 모바일을 통해서도 경험할 수 있어 만족한다'고 답했고 62.8%는 '사용하기 편리하다'고 답했다. 이와 함께 82.8%는 '비스포크 홈메타를 앞으로도 계속 사용하거나 다른 매장에 추천할 생각이 있다'고 답해 실질적인 구매 단계에서 메타버스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삼성전자 담당자는 "메타버스 기술을 활용, 직관적이고 편리한 가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엘리펙스와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했고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했던 사용자 경험 측면이 잘 구현됐다"며 "특히 컬러와 타입을 변경하면서 제품을 배치해 보는 기능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고 하이퍼리얼리즘의 실재감 높은 가상공간의 퀄리티로 고객에게 좋은 평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삼성전자 비스포크 홈메타'는 '2022 엘리펙스 크리에이티브 어워즈'에서 대상을 수상, 가장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 사례로 선정됐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