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넥슨, '마비노기' 온라인 쇼케이스서 겨울 업데이트 대공개

center
넥슨(대표 이정헌)은 지난 7일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의 온라인 라이브 쇼케이스 '판타지 ON박싱'을 개최하고 겨울 업데이트를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된 '판타지 ON박싱'은 7500여 명이 시청한 가운데, 겨울 업데이트 발표를 비롯해 컬래버레이션 및 굿즈 소개, 시청자 이벤트 등을 진행해 풍성한 소식과 재미를 전했다. 또, 오프닝과 휴식시간, 클로징에는 퓨전 국악 밴드 '도시'의 OST 국악 공연을 구성해 특별한 힐링을 전하기도 했다.

1부에서는 '마비노기'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넥슨 민경훈 디렉터가 무대에 올라 겨울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 먼저 12월에는 지난 여름 업데이트에서 경험한 성장의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인챈트', '개조', '에르그' 등 각종 강화 시스템을 대폭 개편한다.

또, 1월에는 도전 의식을 자극하는 신규 던전 '글렌 베르나'를 추가한다. '글렌 베르나'는 기존 최고 난도 던전인 '크롬바스'보다 한층 더 높은 난도를 자랑한다. 각종 신규 몬스터와 '마비노기' 역사상 가장 강력한 보스 몬스터 '칼리아흐'가 등장하고, 파티를 구성해 낮과 밤으로 그룹을 나눠 다양한 전술을 펼쳐야만 공략할 수 있다. 또한, '아르카나' 링크가 6단계부터 10단계까지 개방돼 추가 성장이 가능해지며, '엘레멘탈 나이트'와 '세인트 바드'의 '아르카나' 재능에 맞는 더욱 특별한 효과가 부여된다.

겨울 업데이트 발표 후 시청자들은 실시간 댓글을 통해 꽉 찬 업데이트 소식에 뜨거운 응원과 기대를 보냈으며, 민경훈 디렉터는 따뜻한 격려에 대한 감사 인사와 함께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모습을 보여 큰 호응을 받았다.

이어진 2부에서는 민경훈 디렉터와 MC 성승헌 캐스터, 최동민 리더가 무대에 올라 이마트24와 겨울 간식 컬래버레이션 소개에 이어 굿즈 출시를 예고하고, 시청자들의 열띤 참여 속에 '굿즈 선호도 투표', '퀴즈 시간'을 진행했다. 또, 쇼케이스 종료 직전에는 '나이 키가 되는 포션 선택 상자', 'DIY 염색틀 선택 상자' 등 각종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깜짝 쿠폰 공개해 환호를 받았다.

한편, 넥슨은 겨울 업데이트에 앞서 오는 13일까지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청자 전원에게는 '정령 형상변환 리큐르(스노우 플라워)' 등 겨울 시즌 아이템과 '추가 장비 슬롯 확장권', '정령 성장 패키지' 등의 아이템들을 지급하고, 신청자 중 1만5000 명을 추첨해 넥슨캐시 1만 원 쿠폰을 선물한다.

넥슨 민경훈 디렉터는 "앞으로도 밀레시안분들이 '마비노기'에 원하는 다양한 모습과 새로운 소식 전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고마워요 밀레시안"이라는 소감을 끝으로 쇼케이스를 마무리했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