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블리자드, '하스스톤' 신규 확장팩 '리치 왕의 진군' 출시

블리자드, '하스스톤' 신규 확장팩 '리치 왕의 진군' 출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인기 카드게임 '하스스톤(Hearthstone)'의 최신 확장팩 '리치 왕의 진군(March of the Lich King)'를 정식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확장팩을 통해 총 145종의 신규 카드가 도입된다. 짤막한 프롤로그 완료 시 플레이어들은 기존 메타 환경에 도전장을 내밀게 할 32종의 핵심 카드를 잠금 해제하고 완전히 새로운 죽음의 기사 직업을 갖추게 된다.

모든 죽음의 기사 영웅들은 돌진 능력이 있지만 턴이 끝날 때 죽는 1/1 구울 하나를 소환하는 구울 돌진(Ghoul Charge) 영웅 능력을 지닌다. 이에 더해, 죽음의 기사는 시체(Corpse)를 필요로 하는 특정 카드들을 강화하는 자원으로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기에 하수인의 죽음조차 기꺼이 반길 수 있다.

강력하면서도 다재다능한 직업인 죽음의 기사는 혈기(Blood)와 냉기(Frost) 및 부정(Unholy) 등 세 가지 룬(Rune)의 힘을 구사한다. 플레이어가 이들 룬을 선택해 몰두하는 바에 따라 덱에 넣을 수 있는 카드가 결정된다.

룬 및 덱 제작 방식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죽음의 기사 소개 게시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아서스의 길 묶음 상품(2만5000 배틀코인, PC 기준)을 통해 더 많은 죽음의 기사 직업 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

새로운 하수인 종족 언데드는 죽음의 기사의 든든한 버팀목이다. 언데드 종족 추가는 소급 적용돼, 이전 확장팩들에서 선보인 수백 여 종의 하수인에게 언데드 종족이 부여되며, 일부는 심지어 이중 종족으로 분류된다. 이와 함께 환생(Reborn) 키워드도 영구적으로 돌아온다.

게임 플레이 메타 환경을 형성하는 또 다른 요소로는 새로운 키워드 마나갈증(Manathirst)이 있다. 블러드 엘프는 다가오는 스컬지를 오래 막아낼수록 태양샘으로부터 더 많은 힘을 끌어내게 된다. 마나갈증 키워드 카드들은 이용자가 보유한 마나 수정이 일정한 수에 도달하면 한층 강력해지지만, 카드를 강화하는 데에 마나를 소비할 필요는 없다.

'리치 왕의 진군'은 '하스스톤' 정규력 히드라의 해(Year of the Hydra)에 선보인 세 번째 확장팩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