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2K, 마이클 조던 명장면 'NBA 2K23'에서 다시 재현

대학 농구 센세이션부터 극적인 파이널까지 마이클 조던의 가장 상징적인 순간을 재현

2K, 마이클 조던 명장면 'NBA 2K23'에서 다시 재현
2K는 다음 달 9일 출시를 앞둔 NBA 비디오게임 시뮬레이션 시리즈 'NBA 2K23'에서 선보일 조던 챌린지 모드에 대한 세부 사항과 특징을 공개했다.

약 10년 만에 다시 돌아오는 조던 챌린지에서는 혁신적인 기능과 함께 마이클 조던의 전설적인 커리어 중 15개 순간을 경험할 수 있다.

1982년 NCAA 내셔널 챔피언십부터 1998년 NBA 파이널까지 지난 시대가 재창조됐으며, 각 챌린지에는 모든 경기를 특별하게 만들어준 유명 인사의 경기 전 인터뷰가 포함돼 있다.

이와 함께 완벽한 연출 패키지가 준비돼, 1980년대와 1990년대의 텔레비전 방송의 경험을 재창조한 비디오 필터 시스템으로 당시의 모습과 느낌, 음향을 고스란히 전달한다.

또한 각 시대에 어울리도록 주요 게임 플레이에 변화가 적용된다. 1980년대에는 포스트 및 미드레인지 게임에 중점을 두며, 선수들이 오늘날의 NBA에서 볼 수 있는 3점 라인 근처의 중거리 슛이 아닌 수적 우위를 이용해 골대를 노리고 트랜지션 레인이 더 타이트해진다.

매직 존슨과 래리 버드 같은 당대의 거장에 맞게 완전히 새로운 점프 샷과 레이업, 덩크 등 새로운 시그니처 스타일이 업그레이드되며, 바닥과 페인트 존의 더 많은 물리적 특성을 모델링됐다.

게다가 '배드 보이즈' 디트로이트 피스톤즈가 조던을 막기 위해 사용한 유명한 수비 전략인 '조던 룰' 등, 1990년대의 농구를 정확하게 반영한 규정으로 오늘날의 1대1 대결과는 다른 느낌의 핸드체킹과 강력한 바디업이 펼쳐진다.

2K 및 비주얼 컨셉(Visual Concepts)의 NBA 개발 부사장인 에릭 보에니쉬(Erick Boenisch)는 "조던 챌린지는 '2K11'의 챌린지를 완전히 다시 구성하고 5개를 추가해 'NBA 2K' 팬들이 경험했던 어떤 경험과도 다른 몰입감 넘치는 경험을 선사한다. 팀에서는 조던 챌린지를 만들면서 팬들에게 1980년대의 경기 경험을 고스란히 전달하기 위해 당시의 경기장과 선수들, 방송, 경기 스타일까지 모든 면을 고려했다"고 말했다.

조던 챌린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최신 코트사이드 리포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