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주상욱이 선택한 '삼국지 2022' 정식 출시…순금 골드바 쏜다

주상욱이 선택한 '삼국지 2022' 정식 출시…순금 골드바 쏜다
리얼리티 큐브드 게임(Reality Cubed Game)은 신기원 삼국지 전략게임을 표방하는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게임 '삼국지 2022'의 정식 서비스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갤럭시 스토어 등 국내 주요 앱 마켓을 통해 9일 시작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삼국지 2022'는 전통적인 삼국지 세계관을 무대로, 사실적인 그래픽 기법으로 그려낸 삼국지 영웅호걸들의 일러스트, 그리고 이들이 활약할 무대인 중국 전토를 무게감을 살려 광활한 필드로 구현한 점이 특징인 전략 시뮬레이션게임이다.

기존 삼국지 게임과의 차별성으로 독자적인 영토 쟁탈전 콘텐츠 '황금성 전투'가 눈길을 끈다. 황금성은 막대한 부의 상징인 '황금'을 직접 생산할 수 있고, 장안(長安)을 비롯해 한중(漢中), 낙양(洛陽) 등 총 9개의 주요 전략적 요충지가 황금성으로 연출돼 이용자들 사이에서 성을 함락하기 위한 암투가 치열하게 펼쳐질 전망이다.

이밖에 간단한 전투력 겨루기가 아닌 삼국지의 유명 영웅호걸들을 조합하거나, 이용자 관할에 있는 도시를 풍요롭게 다져야 할 내정 시스템의 충실한 구현, 인접 국가 이용자들과 협업에도 힘써야 할 외교 분야, 그리고 다양한 루트의 무장 육성과 날씨와 진법, 계략처럼 전투에 영향을 미칠 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승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리얼리티 큐브드 게임 측은 지난 7월19일부터 사전예약 이벤트를 시작함과 동시에 홍보모델로 배우 주상욱을 발탁하고, 두 차례에 걸친 TV CF를 유튜브와 틱톡, 네이버 카페, 라운지에서 대대적으로 노출하며 '느낌 있는 삼국지' 홍보에 집중, 2주 만에 사전예약자 50만 명을 달성하며 많은 삼국지 마니아층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게임 오픈과 동시에 대형 프로모션 '기승전金' 황금 쟁탈전을 전개해 서버 오픈 일주일이 경과한 '게임 연혁 2년 차' 때 전적 1위를 차지한 최상위 랭커에게 순금 골드바를 지급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삼국지 2022'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