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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 2분기 매출 3388억 원…전년비 162%↑

카카오게임즈, 2분기 매출 3388억 원…전년비 162%↑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가 3일, 2022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을 적용한 2분기 매출액은 약 3388억 원으로 전분기대비 약 27%, 전년동기대비 약 162%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창립 이래 최대치인 약 810억 원으로 전분기대비 약 93%, 전년동기대비 약 900% 증가했으며, 당기순이익은 약 640억 원으로 전분기대비 약 126%, 전년동기대비 약 1만6418% 증가했다.

모바일게임은 전분기 대비 약 20%, 전년 동기 대비 약 153% 상승한 약 2131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PC 온라인게임은 전분기 대비 약 2% 증가, 전년 동기 대비 약 20% 감소한 약 15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카카오 VX 등을 포함한 기타 매출은 전분기대비 약 49%, 전년동기대비 약 319% 증가한 약 1108억 원을 달성해 역대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2분기에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안정적인 국내 성과와 대만 지역 진출의 성과를 비롯해, 기타 매출의 약진이 더해져 매출 및 영업이익에서 유의미한 실적으로 이어졌다.

또, 6월20일 출시된 신작 모바일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는 초반 흥행에 이어 7월 말 업데이트 영향으로 양대 마켓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한 바 있어 3분기 카카오게임즈 실적 개선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카카오게임즈는 하반기부터 글로벌 시장에서 모바일 및 PC 온라인게임뿐 아니라, 블록체인 게임까지 다양한장르의 콘텐츠를 이용자들에게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 조계현 대표는 "상반기에는 그동안의 서비스 경험 및 노하우를 살려 MMORPG, 서브컬처 등 좋은 작품들이 시장에 안착하는 데 집중했다"며, "하반기부터는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카카오게임즈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들을 선보이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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