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카카오게임즈 화제작 '우마무스메' 구글 매출 2위 '흥행 행진'

center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의 화제작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가 국내 구글 플레이 매출 2위 자리에 올랐다.

'우마무스메'는 지난 6월20일 정식 출시돼 양대 마켓 게임 인기 순위 1위를 석권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우마무스메'는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에 오른 바 있으며, 주말인 26일에는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에서 2위에 올랐다. 27일 오후 4시30분 현재에도 구글 매출 2위를 유지하며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

'우마무스메'는 캐주얼게임임에도 불구하고 하드코어 MMORPG들과의 경쟁에서 매출 2위까지 달성하며 올해 상반기 최고 기대작임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

center
'우마무스메’는 실존하는 경주마의 이름과 영혼을 이어받은 캐릭터를 육성하고, 레이스에서 승리해 각 캐릭터들의 꿈을 이루기 위해 경쟁하는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독창적인 컨셉트와 몰입도 높은 스토리 전개는 '우마무스메'의 대표적인 특징이다. 여기에, 압도적으로 뛰어난 3D 그래픽과 자유로운 육성 전략, 이를 통해 완성된 입체감 넘치는 캐릭터들도 만나볼 수 있다.

일본에 선출시돼 14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일본의 국민 게임으로 등극한 바 있는 '우마무스메'가 한국 모바일게임 시장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다. 쾌조의 스타트를 끊은 '우마무스메'가 장기 흥행에 성공할지 지켜볼 일이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