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넥슨, 게임으로 한국 관광 알리기 나선다

한국관광공사와 국내외 한국 관광 홍보 위한 적극적인 상호 협력 약속
넥슨 게임 활용한 컬래버레이션 영상 제작 등 다양한 협력 사업 전개


center
넥슨(대표 이정헌)은 한국관광공사(사장 직무대행 신상용)와 21일 '게임 콘텐츠를 활용한 국내·외 한국 관광 홍보 및 관광객 유치확대'에 관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넥슨과 한국관광공사는 국내외 한국 관광 홍보와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각 사의 콘텐츠를 공유하고 활용할 예정이다. 넥슨의 대표 모바일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을 첫 시작으로 다양한 협력 사업을 전개하며, 추후 다른 프로젝트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그 첫 번째로 넥슨은 한국 관광 홍보영상(Feel the Rhythm of Korea) 시리즈 중 '여수 편'에 '던파모바일'의 '로터스 레이드'를 접목한 컬래버레이션 영상을 제작했다. 뿐만 아니라 '던파모바일' 내 한국관광공사의 슬로건과 캐릭터를 활용한 아이템을 제작해 판매하고, 판매 수익은 관광 분야 사회 공헌활동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는 넥슨에게 2022년도 한국 관광 홍보영상의 사용권을 제공하며, 넥슨과의 협력 사업을 위한 여러 제반 활동을 진행한다.

넥슨 김현 사업총괄 부사장은 "이번 업무 협약으로 '머드맥스'의 화제성을 이을 한국 관광 홍보 캠페인에 '던파모바일'이 기여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넥슨은 자사 콘텐츠를 활용해 한국 관광산업을 활성화시킬 뿐만 아니라 공익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계속해서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관광공사 신상용 부사장은 "K게임의 대표 주자인 넥슨과의 협업을 통해 한국 관광 홍보영상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민간과의 협업을 확대해 한국 관광 홍보에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