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글로벌 인디게임축제 '2022 인디크래프트' 사전접수 돌입

center
글로벌 메타버스 인디게임축제 '2022 인디크래프트 더 피에스타' 사전등록이 시작됐다.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공동주관하는 '2022 인디크래프트'는 지난 10일 국내부문 47개사, 커뮤니티 부문 3개사를 최종 선정하며 글로벌 온라인 가상게임쇼 전시참여를 위한 준비를 마쳤다.

5월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메타버스로 국내외 글로벌 이용자 및 게임산업 관계자를 맞이하기 위해 사전등록을 진행한다. 구글 폼을 통해 사전등록을 진행하면 e메일을 통해 가상게임쇼 접속 매뉴얼을 전달하며, 사전접수 대상자 중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하는 등 관람객 맞이를 위한 준비에 한창이다.

이번 온라인 가상게임쇼에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50개의 국내 우수 인디게임과 더불어, 해외 초청작도 전시된다. ▲인도네시아게임협회(IGA)와 함께하는 '인도네시아 공동관', ▲대만 '타이페이게임쇼', ▲중국 인디게임연합(CIGA)에서 함께하는 'We Play 공동관', 등의 해외 게임쇼 공동 홍보관이 참여해 글로벌 인디게임도 만나볼 수 있다.

온라인 가상게임쇼는 24시간 오픈되며, 이용자는 4개의 월드를 자신의 아바타를 통해 실제와 같은 느낌의 메타버스 전시회를 함께할 수 있다. 텍스트챗/보이스챗을 통해 아바타간 실시간 소통을 진행할 수 있고, 부스별 보이스챗 기능을 도입해 비즈니스 미팅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

특히 모바일에서도 접속할 수 있도록 구축해 MZ세대의 니즈에 맞춤형 가상게임쇼를 준비했다는 것이 관계자의 전언이다. 가상게임쇼 부스에 방문해 흩어진 '별'을 모아 응모하면 닌텐도 스위치, 게이밍 헤드셋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각종 이벤트도 준비됐다.

자세한 내용은 온오프믹스와 인디크래프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안내될 예정이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