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PC방순위] 반갑다 거리두기 해제! PC방 이용시간 급증

한 주간의 PC방 순위를 되짚어 보고,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알아보는 'PC방순위' 코너입니다. 데일리게임은 매주 PC방 순위를 일목요연하게 정리, 독자들이 알아보기 쉽도록 제공합니다. 지난 한 주간 어떤 PC 온라인게임들이 눈길을 끌었는지 살펴봤습니다. < 편집자주 >

center
◆인기 게임 17종 PC방 이벤트! 넥슨 게임 일제히 상승

넥슨이 서비스 중인 인기 게임들이 일제히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center
넥슨의 '마비노기'는 2022년 4월11일부터 4월17일까지의 데이터를 합산해 산출한 2022년 4월 2주차 PC방 점유율 순위에서 지난주(65위)보다 무려 17계단 상승한 48위에 올랐습니다. 역시 넥슨이 서비스하는 '카스온라인'은 지난주(53위) 대비 13계단 오른 40위에 자리했습니다.

'크레이지아케이드(34위, 4계단 상승)', '카트라이더(19위, 1계단 상승)', '사이퍼즈(15위, 2계단 상승)', '메이플스토리(9위, 1계단 상승)' 등도 지난주보다 높은 순위에 올랐으며, '피파온라인4'와 '서든어택'은 지난주와 같은 순위를 유지했지만 점유율을 끌어올리며 상승 대열에 합류했습니다.

넥슨 게임의 이같은 상승세는 대규모 PC방 이벤트 개최 영향으로 분석됩니다. 넥슨은 4월21일부터 17개 인기 게임에서 PC방 이벤트를 동시다발적으로 진행 중인데요. 넥슨 서비스 게임 PC방 접속자들에게 푸짐한 혜택과 아이템 보상이 제공되면서 넥슨 게임의 상승세가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다음주에도 넥슨 게임의 동반 상승이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거리두기 해제에 PC방 이용시간 24% 증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뒤 이용자들의 PC방 이용시간이 급증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center
게임트릭스에 따르면 2022년 4월18일부터 24일까지의 PC방 사용시간은 약 336만 시간으로 지난주(약 271만 시간) 대비 약 24% 상승했습니다. 4월 2주차 PC방 점유율 순위에서 1위 자리를 지킨 '리그오브레전드(LoL)'의 이용시간이 지난주 약 120만 시간에서 이번주 약 150만 시간으로 20% 가량 상승했으며 다른 상위권 게임들도 큰 폭의 사용시간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4월18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되면서 영업시간 제한이 없어짐에 따라 PC방을 방문한 이용자가 대폭 늘어난 것으로 풀이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맞춰 업체들이 경쟁적으로 PC방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것도 PC방 이용시간 증가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됩니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영업장 폐쇄와 이용시간 제한 등으로 어려움을 겪던 PC방 업주들에게 이번 이용시간 급증이 큰 힘이 될 전망인데요. 다음주에도 PC방 방문객 증가세가 이어질지 지켜볼 일입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