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크래프톤, 인도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 '쿠쿠FM'에 투자

크래프톤, 인도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 '쿠쿠FM'에 투자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인도 최대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 '쿠쿠FM(KukuFM)'의 시리즈 B라운드 투자에 참여했다.

크래프톤은 지난해부터 인도를 비롯한 신흥시장의 디지털 생태계 성장을 위한 투자를 진행하며 사업 확대의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e스포츠 기업,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웹소설 플랫폼, 소셜 플랫폼 및 게임개발사까지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제작사에 투자를 진행해왔으며, 이번 투자를 통해 오디오 콘텐츠 분야의 파트너까지 확보했다.

이번 투자는 크래프톤이 올해 들어 인도에서 진행하는 두번째 투자다. '쿠쿠FM'의 시리즈 B라운드에서 리드 투자자로서 총 규모 약 1950만 달러(한화 약 239억 원)의 투자를 단행했다.

'쿠쿠FM'은 600만 명의 활성 결제 이용자(Active Paying User)를 보유하고 있는 인도 최대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이다. 웹과 앱을 통해 서비스되며, 앱의 경우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힌디어, 마라티어, 벵골어, 타밀어, 구자라트어까지 총 5개의 인도 언어로, 오디오북, 책 요약, 팟캐스트 등 총 15만 시간 분량의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다.

크래프톤 손현일 인도법인 대표는 "'쿠쿠FM'은 다양하고 많은 로컬 IP를 활용해 빠른 속도로 강력한 크리에이터 및 청취자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며, "크래프톤은 인도 IP와 인도 지역 언어의 콘텐츠 성장이 장기적으로 인도 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큰 수익 창출 기회를 열어줄 것이라고 믿고 있으며, '쿠쿠FM'은 오디오 분야에서 기회를 잡을 가장 적합한 위치에 있는 기업"이라고 말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