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크래프톤, 인도 게임개발사 노틸러스 모바일에 투자

1억 다운로드, 1000만 MAU 확보한 전 세계 1위 크리켓 게임 보유

크래프톤, 인도 게임개발사 노틸러스 모바일에 투자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인도 스포츠게임 전문 개발사 노틸러스 모바일(Nautilus Mobile)에 540만 달러(한화 약 65억 원)의 투자를 진행했다.

2013년 설립된 노틸러스 모바일은 크리켓게임 프랜차이즈를 개발 및 퍼블리싱 하고 있는 인도 스포츠게임 전문 개발사다. 대표 게임 '리얼 크리켓(Real Cricket)'은 전 세계적으로 누적 1억 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했으며, 1000만 명 이상의 월간 활성 사용자(MAU)를 확보하고 있다. 2020년에는 인도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술 회사 제트신서시스(JetSynthesys)가 노틸러스 모바일을 100% 인수하면서 크리켓 e스포츠 사업 계획을 발표하기도 했다.

이번 투자는 크래프톤이 인도 기반의 게임 개발사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첫 투자다. 크래프톤은 전반적인 인도 디지털 생태계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투자를 지속적으로 진행해왔으며, 노틸러스 모바일에 투자한 것과 같이 게임시장을 대상으로 한 직접 투자 또한 본격적으로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크래프톤의 손현일 인도법인 대표는 "노틸러스 모바일은 크리켓게임을 성공적으로 구축하고, 그 기반으로 참여도 높은 커뮤니티까지 확보한 입증된 게임사"라며, "양사는 인도 이용자들을 위해 차별화된 스포츠게임 경험을 제공한다는 공동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크래프톤은 인도를 비롯한 신흥시장의 확대를 목표로 다양한 사업 기회 모색 및 투자 진행에 집중하고 있다. 지금까지 인도 IT기업에 약 8000만 달러(한화 약 949억 원)를 투자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