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PC방순위] 로스트아크, 성장 지원 이벤트 앞세워 '점프'

한 주간의 PC방 순위를 되짚어 보고,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알아보는 'PC방순위' 코너입니다. 데일리게임은 매주 PC방 순위를 일목요연하게 정리, 독자들이 알아보기 쉽도록 제공합니다. 지난 한 주간 어떤 PC 온라인게임들이 눈길을 끌었는지 살펴봤습니다. < 편집자주 >

[PC방순위] 로스트아크, 성장 지원 이벤트 앞세워 '점프'
◆로스트아크, 톱5 재진입 성공

스마일게이트 RPG의 인기 핵앤슬래시 RPG '로스트아크'가 점유율을 한껏 끌어올리며 톱5 재진입에 성공했습니다.

[PC방순위] 로스트아크, 성장 지원 이벤트 앞세워 '점프'
'로스트아크'는 2021년 12월20일부터 12월26일까지의 데이터를 집계해 산출한 PC방 점유율 순위에서 지난주(6위)보다 한 계단 상승한 5위를 기록했습니다. 점유율은 지난주 4.23%에서 1% 포인트 이상 오른 5.40%를 기록하며 완연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연말을 맞아 진행된 성장 지원 이벤트가 '로스트아크' 순위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12월22일부터 빠른 성장이 가능하도록 '점핑권'과 '하이퍼 익스프레스', '스토리 익스프레스'를 모든 이용자에게 지급했는데요. 성장에 따라 푸짐한 보상을 지급해 초심자들도 엔드 콘텐츠인 '군단장 레이드'를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습니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푸짐한 성장 지원 이벤트와 함께 다이렉트X 11 적용을 완료해 이용자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했는데요. 2021년 마지막 주인 다음주에도 '로스트아크'의 상승세가 이어질지 지켜볼 일이네요.

◆피파온라인, 슈퍼 스페셜 보상 앞세워 2위

[PC방순위] 로스트아크, 성장 지원 이벤트 앞세워 '점프'
넥슨의 인기 축구게임 '피파온라인4'가 고급 보상이 쏟아지는 이벤트를 앞세워 2위 자리 탈환에 성공했습니다. '피파온라인4'는 2021년 12월 4주차 PC방 점유율 순위에서 지난주(3위)보다 한 계단 상승한 2위에 올랐는데요. 점유율도 지난주(6.95%)보다 10% 가량 오른 7.73%를 기록하며 기분 좋은 한 주를 보냈습니다.

넥슨은 12월25일부터 31일까지 2차 슈퍼 스페셜 보상 이벤트를 진행 중인데요. 게임 접속 및 게임 진행만으로도 아이콘 클래스 선수를 비롯한 고급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맞아 많은 이용자들이 '피파온라인4'에 접속하고 있습니다.

푸짐한 이벤트를 앞세워 '피파온라인4'는 '서든어택(3위)'을 제치고 2위 싸움에 불을 붙였는데요. 겨울방학의 강자간의 넥슨 집안 싸움으로 2위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