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리뷰] 스틸시리즈 '에어록스3 와이어리스 고스트/스노우 2022'

center
왼쪽부터 '에어록스3 와이어리스', '에어록스3 와이어리스 스노우 2022', '에어록스 와이어리스 고스트 2022'.
최근 다양한 신제품을 국내 시장에 선보이고 있는 게이밍 기어 전문 브랜드 스틸시리즈가 고성능 무선 게이밍 마우스 '에어록스3 와이어리스'의 2022년판 제품인 '고스트'와 '스노우'를 새롭게 출시했다. 기존의 '에어록스3 와이어리스'가 우수한 성능을 자랑했지만 블랙 단일 컬러 제품만 유통돼 아쉬움을 줬다면, '고스트'와 '스노우' 제품 출시로 이용자들의 다양한 기호를 맞출 수 있게 됐다.

◆속이 비치는 반투명 소재 채택한 '에어록스3 와이어리스 고스트 2022'

center
'에어록스3 와이어리스 고스트 2022'. 한정판 제품으로 반투명 외장 소재로 은은하게 비치는 조명의 독특한 분위기를 풍긴다.
'에어록스3 와이어리스 고스트 2022'는 반투명한 외장재를 채택해 독특한 분위기를 풍기는 제품으로 한정 수량만 제작 판매될 예정이어서 그 의미를 더한다.

흰색과 라이트 그레이 중간 정도의 베이스 컬러에 라이트 그레이 휠스크롤과 화이트 버튼을 조합해 깔끔한 느낌을 주며, 기존 '에어록스3 와이어리스'와 마찬가지로 타공 설계로 제작돼 있어, 벌집처럼 나 있는 구멍을 통해서는 마우스 내부를 그대로 들여다볼 수 있다.

타공 설계로 인해 굳이 반투명 소재를 채택하지 않아도 안이 보이는 것은 마찬가지이지만, 제품 작동시 RGB 조명이 반투명 소재 밖으로 은은하게 흘러나오는 점은 '고스트' 모델만의 장점이다. 통유리 PC 케이스나 반투명 소재 채택 키보드 등과 함께 '에어록스3 와이어리스 고스트 2022'를 사용할 경우 특별한 게이밍 감성을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고급스런 화이트 컬러의 '에어록스3 와이어리스 스노우 2022'

center
고급스런 화이트톤의 '에어록스3 와이어리스 스노우 2022'.
'에어록스3 와이어리스 고스트 2022'가 마니아들을 위한 한정판 화이트 제품이라면 '에어록스3 와이어리스 스노우 2022'는 보다 대중적인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전체적인 스펙은 두 제품이 동일하고 외장 소재와 색상만 다른데, '스노우' 제품에는 불투명 소재에 화이트 컬러가 채택돼 화이트풍의 게이밍 PC나 가구를 사용하는 이들에게 좋은 선택지를 제시한다.

무광의 견고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스노우'의 외관은 보기만 해도 매력적이다. 퓨어 화이트보다는 아주 살짝 회색이 섞인 듯한 느낌을 주는데 그런 이유로 인해 '스노우'라는 네이밍이 들어간 듯하다. 겨울에 눈덩이를 만들 때 흙이 살짝 섞여 회색빛이 도는 둣한 흰색의 느낌을 아주 깔끔하고 고급스럽게 표현했다. 휠스크롤과 각종 버튼은 검정색으로 처리해 포인트를 줬는데, 색상 조화가 나쁘지 않고, 버튼을 찾기 편한 장점도 있다.

◆트루무브 에어 센서와 IP54 방진방수 등 우수한 성능은 그대로

데일리게임은 올해 초 '에어록스3 와이어리스' 블랙 모델을 소개한 바 있다. '에어록스3 와이어리스'는 가벼운 무게와 충분한 이용시간, 우수한 성능 등 단점을 찾기 어려울 정도였는데 이번에 출시된 2022년판 '고스트'와 '스노우'는 전작의 우수한 성능은 그대로 이어받았다.

center
무선 동글을 통한 2.4GHz 무선 연결과 블루투스 연결을 동시에 지원해 노트북을 비롯한 휴대용 디바이스와 간편하게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고스트'와 '스노우' 두 제품 모두 68g의 초경량에 한 번 충전으로 최대 200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블루투스와 2.4GHz 무선 연결을 동시 지원해 PC나 노트북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스마트패드와도 편리하게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고속 충전도 지원해 15분 충전으로 40시간 이상 사용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스틸시리즈와 픽스아트가 협업해 만든 고성능 트루무브 에어(TrueMove Air) 센서도 '고스트', '스노우' 모델에 그대로 적용됐다. 트래킹 해상도 1만8000 CPI, 트래킹 속도 400 IPS, 40G 광센서로 무선 게이밍 마우스에 필요한 속도와 일관성, 정확성을 구현해냈다. IP54 방진방수도 그대로 적용돼 일상적인 사용 환경에서 침수로 인한 고장 걱정을 덜 수 있다.

◆100% 버진 등급 PTFE 스케이트 적용으로 성능 개선 노력까지

대부분의 사양은 전작인 블랙 모델과 동일하지만 '고스트'와 '스노우' 모델 하단부에는 변화가 있다. '에어록스3 와이어리스' 블랙 모델의 경우 하단 스케이트가 작은 원형으로 모서리마다 한 개씩 4개가 배치됐던 것과 달리 '고스트'와 '스노우' 모델은 상단과 하단에 길게 하나씩 배치했다.

center
하단부 스케이트 부위가 넓어져 보다 빠르고 편안한 스와이프가 가능해졌다.
실크처럼 매끄러운 100% 버진(Virgin) 등급의 PTFE 스케이트로 디자인돼 가장 부드러운 스와이프 기능을 제공한다. 가벼운 무게에 부드러운 스케이트, 고성능 센서가 더해져 손에 부담을 줄이면서 빠르고 정확한 조작이 가능하게 하려 한 것이다.

하단 스케이트 변화를 위해 하단부 금형도 바뀐 것으로 추정된다. 하단 충전 단자 부위가 전작에서는 노출돼 있었지만 '스노우'와 '고스트' 모델은 스케이트로 타공 부분을 가려 충전 단자 이물질 침입으로 인한 고장을 예방하려 한 모습도 눈에 띈다.

◆'에어록스3 와이어리스' 시리즈의 유일한 단점은 가격

center
'에어록스3 와이어리스' 시리즈.
'에어록스3 와이어리스' 시리즈는 초경량 무선 마우스 중 가장 우수한 성능을 제공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가벼운 무게와 긴 이용시간, 정확한 컨트롤이 가능한 고성능 센서, 미려한 디자인에 방수방진 기능까지 단점은 찾기 어려울 정도로 고성능 마우스가 갖춰야 할 기능을 두루 갖추고 있다.

다만 13만9000 원으로 책정된 가격은 일반 소비자가 선뜻 구매하기에 걸림돌로 작용할 수 있다. 고가의 게이밍 PC를 구축한 이들에게는 큰 부담이 되지 않을 수 있지만 가성비를 중시하는 이들이나 라이트 이용자들이라면 마우스에 10만 원 이상 할애하기 쉽지 않기 때문이다.

무선 모델의 가격이 다소 부담스럽다면 8만9000 원에 판매되는 유선 모델을 고려해도 좋을 것 같다. 가격과 상관 없이 가볍고 성능 좋은 무선 게이밍 마우스를 찾는 이들에게는 '에어록스3 와이어리스' 시리즈 '고스트'와 '스노우' 모델을 적극 추천할 수 있을 것 같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