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넥슨,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3차 CBT '글로벌 테스트 드라이브' 실시

9일부터 15일까지 한국 포함 전 세계 대상으로 글로벌 테스트 진행
PC 및 엑스박스 원에 이어 PS4 확장 지원
주행 보조 시스템, 튜토리얼 개선 등 초보자 편의기능 추가


center
넥슨(대표 이정헌)은 9일 자사 신작 글로벌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서 3차 CBT '글로벌 테스트 드라이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달 9일부터 15일까지 한국을 포함해 일본, 북미, 유럽 등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하며, PC 및 콘솔 기기 엑스박스 원(Xbox one)에 이어 PS4를 확장 지원한다.

특히, 게임을 처음 접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기본적인 게임 조작법을 튜토리얼화하고, 주행 등 플레이를 보조해줄 수 있는 다양한 장치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지속적인 성장 독려를 위해 기본적인 주행 스킬과 아이템 사용 스킬 등을 배울 수 있는 라이센스 모드를 선보인다.

이번 테스트를 통해 PC와 콘솔 크로스 플레이의 기술적 안정성은 물론 초보자가 게임에 쉽게 안착하기 위해 필요한 환경과 주행감 등을 중점적으로 검증할 계획이다.

새롭게 추가된 신규 콘텐츠로 '저스티스', '스파이더', '브루터스' 등 총 22종의 카트 바디와 '네오', '렉스', '마리드' 등 캐릭터 7종을 비롯해 '문힐시티', '광산' 신규 테마를 포함 총 33종의 트랙을 선보인다.

넥슨은 테스트를 기념해 준비한 '카트라이더' 컬래버 이벤트로 15일까지 게임 접속 후 레이서명을 생성하고 로비에 입장하면 PC 온라인게임 '카트라이더'에서 사용할 수 있는 '드리프트 V1(무제한)', '브로디(365일)', '카트라이더 풍선(365개)', '스타 전자파밴드(365개)' 등의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한, 레이서명 이벤트 참가자 전원에게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정식 출시 후 사용 가능한 '총감독 브로디' 코스튬 아이템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5명에게는 'RAZOR 헌츠맨 V2'와 'RAZOR 블랙샤크 V2'로 구성된 게이밍 기어 SET를, 100명에게는 넥슨캐시(1만 원)'를 각각 선물한다. 콘솔 기기로 플레이를 희망하는 이용자의 경우, 넥슨 ID와 연동해 레이서명을 생성해야 한다.

같은 기간 자신만의 개성을 살려 나만의 카트를 꾸밀 수 있는 '리버리' 콘텐츠를 제작 후 이벤트 게시판에 이를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 12.9형(1명), 넥슨캐시 1만 원(100명)을, 테스트 참여 후 설문 응답 시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넥슨캐시(1만 원)를 각각 선물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