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기획] 서유리부터 아이유까지! 화려한 역대 '던파걸' 라인업

넥슨의 스테디셀러 '던전앤파이터'는 2005년 출시 이후 16년 이상 인기 정상의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글로벌 이용자 수 8억5000만 명이 넘을 정도로 국내와 해외에서 많은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던파'의 인기 비결에는 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던파' 홍보를 위해 함께한 미녀 모델 '던파걸'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던파'의 인기와 함께한 역대 '던파걸'들을 지금부터 함께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 편집자주 >

◆'던파걸' 이후 인기 톱 등극! '열파참' 서유리

서유리의 흑역사 '열파참'은 예능 프로그램 소재로 활용되기도 했다.
서유리의 흑역사 '열파참'은 예능 프로그램 소재로 활용되기도 했다.
역대 '던파걸' 중 가장 많은 이들이 기억하는 인물은 바로 인기 방송인 서유리일 것 같습니다. 서유리는 2007년 3대 '던파걸'로 활동한 바 있는데요. 또한 '로즈나비'라는 예명으로 '던파라디오' DJ를 2년 동안 맡아 많은 '던파' 이용자들의 귀를 즐겁게 해준 바 있습니다.

서유리는 '던파걸' 활동 당시 출연했던 영상에서 '열파참'을 외치는 모습을 캡처한 사진이 각종 커뮤니티에 돌아다니며 흑역사를 남기기도 했는데요. 이후 더욱 유명세를 타 톱클래스 성우로 성장했으며, 공중파 예능 프로그램에까지 출연하며 만능 엔터테이너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신인 시절 '던파걸' 활동한 아이유, 뜨고 나서 '금의환향'

신인 시절 '던파걸'로 활약했던 아이유는 톱스타 등극 이후 '던파' CF에 신봉선과 함께 출연해 많은 화제를 모았다.
신인 시절 '던파걸'로 활약했던 아이유는 톱스타 등극 이후 '던파' CF에 신봉선과 함께 출연해 많은 화제를 모았다.
국민 여동생이자 국내 최고 인기 여성 솔로 가수 아이유는 신인 시절이던 2009년부터 약 1년 동안 6대 '던파걸'로 활동했습니다. '던파걸'로 활동하던 당시만 해도 아이유는 어리고 귀여운 신인 가수였을 뿐, 지금처럼 정상의 인기를 누리지는 못했는데요. 2014년 국내 톱클래스 가수로 성장한 아이유가 '던전앤파이터' 모델로 화려하게 컴백, 큰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특히 아이유는 닮은 꼴로 자주 거론되던 개그우먼 신봉선과 함께 코믹 CF를 촬영해 많은 이들을 웃게 만들었습니다. 아이유는 '던전앤파이터' 신규 캐릭터 나이트 홍보 영상에 신봉선과 함께 출연했는데, 나이트 캐릭터가 아이유에서 신봉선으로 변하는 모습이 게이머들의 눈길을 모았습니다. 아이유와 신봉선이 함께 출연한 나이트 홍보 영상은 '던파' CF 가운데 가장 큰 화제를 모은 작품이 아닌가 싶습니다.

◆서바이벌 오디션 통과한 7대 '던파걸' 민주희

왼쪽부터 7대 '던파걸' 후보 염분홍, 민주희, 김기린아, 손윤미. 치열한 경쟁 끝에 민주희가 '던파걸'로 발탁돼 왕성한 활동을 펼쳤다.
왼쪽부터 7대 '던파걸' 후보 염분홍, 민주희, 김기린아, 손윤미. 치열한 경쟁 끝에 민주희가 '던파걸'로 발탁돼 왕성한 활동을 펼쳤다.
7대 '던파걸' 민주희는 서바이벌 오디션을 통해 '던파걸'로 선발된 케이스였습니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오디션 최종 4인에 포함된 민주희는 최종 오디션 미디어데이 현장에서 '던파'와 관련한 시를 낭송해 '던잘알'임을 어필했고, 직접 준비한 커튼봉으로 봉을 휘두르는 등 몸을 사리지 않는 모습을 보인 끝에 '던파걸'로 선발됐습니다.

민주희는 '던파걸' 활동 이후 OGN에서 리포터로 활동하며 'LoL' 관련 활동을 하기도 했는데요. 'LoL' 활동을 할 때도 연기에 도전할 때도 "사람들이 민주희가 아닌 '던파걸'로 부른다"고 이미지 극복의 어려움에 대해 푸념하기도 했습니다만, 그만큼 민주희가 '던파걸'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는 방증이 아닐까 싶습니다

◆게임자키 출신 미녀 배우 진세연도 '던파걸' 활동

미녀 배우 진세연도 '던파걸'로 활동한 이력이 있다.
미녀 배우 진세연도 '던파걸'로 활동한 이력이 있다.
미녀 배우 진세연도 '던파걸'로 활동해 많은 게이머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진세연은 지난 2014년 모바일게임 '퍼즐던파'와 '던전앤파이트' 업데이트 홍보 영상에 출연하며 '던파걸'로 맹활약했습니다.

사실 진세연은 신인 시절 게임방송에서 리포터로 활동했을 정도로 게임과 인연이 깊습니다. 진세연은 2010년 김윤정이라는 본명으로 MBC게임에서 맹활약한 바 있습니다. 또한 진세연은 실제로 게임을 즐기는 마니아임을 자처하기도 했는데요. '던파걸' 활동 이후에도 다양한 게임 모델로 활동하며 게임과의 인연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여민주, 민서, 이하은 등 연예인도 '던파'와 인연

그밖에도 여민주, 민서, 이하은 등 많은 미녀 연예인들이 '던파'와 인연을 맺었습니다. 다양한 드라마에 출연한 배우 여민주는 신인 시절이었던 2007년 5대 '던파걸'로 활약하며 게이머들에게 얼굴을 알렸습니다.

'세리아'로 분한 '던파걸' 이하은.
'세리아'로 분한 '던파걸' 이하은.
영화 '복면달호'에 출연해 이름을 알린 배우 이하은은 2010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귀검사편' 모델 오디션에 응모해 치열한 경쟁 끝에 모델로 발탁돼 화보 촬영에 임했습니다. 이하은은 '던파' 유명 캐릭터 '세리아' 의상 화보를 찍기도 했는데 팬들이 '닮지 않았다'고 해 아쉬웠다는 심정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가수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 민서는 9대 '던파걸'로 활동했는데요. '던린이'에서 '던잘알'로 성장하는 모습을 담은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넥슨 기대작 '던파 모바일'과 함께 할 '던파걸'은 누구?

여전히 '던전앤파이터'가 국내외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가운데 넥슨은 '던파'의 훌륭한 게임성과 탁월한 액션을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그대로 즐길 수 있도록 신작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을 준비 중인데요. 넥슨은 내년 1분기 '던파 모바일'의 국내 출시를 앞두고 11월25일부터 사전등록에 돌입했습니다.

게임이 어떤 모습으로 출시될지도 궁금하지만 '던파 모바일' 홍보를 위해 활동할 '던파걸'이 누가 될 것인지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습니다. 화려한 면면의 역대 '던파걸'을 감안하면 '던파 모바일'과 함께할 '던파걸'도 큰 화제를 모을 것이 분명해 보이네요.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