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PC방순위] 피파온라인4, '배그' 제치고 톱3 복귀

한 주간의 PC방 순위를 되짚어 보고,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알아보는 'PC방순위' 코너입니다. 데일리게임은 매주 PC방 순위를 일목요연하게 정리, 독자들이 알아보기 쉽도록 제공합니다. 지난 한 주간 어떤 PC 온라인게임들이 눈길을 끌었는지 살펴봤습니다. < 편집자주 >

[PC방순위] 피파온라인4, '배그' 제치고 톱3 복귀
◆피파온라인4, 3위 복귀…점유율 7% 육박

넥슨의 인기 축구게임 '피파온라인4'이 점유율을 7% 선 근처까지 끌어올리며 톱3 복귀에 성공했습니다.

'피파온라인4'는 2021년 11월29일부터 12월5일까지의 데이터를 집계해 산출한 12월 1주차 PC방 점유율 순위에서 지난주(4위)보다 한 계단 오른 3위를 기록했습니다. 점유율은 지난주(6.19%)보다 10% 이상 오른 6.96%를 기록해 '배틀그라운드(4위, 6.73%)를 근소하게 제치고 톱3 입성에 성공했습니다.

[PC방순위] 피파온라인4, '배그' 제치고 톱3 복귀
넥슨은 11월25일 겨울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단행했습니다. 2021 하반기 신규 아이콘(ICON) 클래스로 호나우두, 웨인 루니, 반 페르시 등 레전드 12인을 선보였으며, 레알 마드리드 홈구장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와 첼시 홈구장 스템포드 브릿지 등 12개 경기장을 새롭게 단장하거나 추가했습니다.

넥슨은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푸짐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는데요. 내년 2월2일까지 출석부 이벤트 참여 시 스페셜 보상 4종 획득의 기회를 제공하고, 플레이만 해도 확정적으로 아이콘 선수팩을 교환할 수 있는 아이콘 토큰 획득이 가능한 보상 상자도 지급할 예정입니다. 겨울 업데이트를 앞세워 상승세를 타고 있는 '피파온라인4'의 다음주 점유율이 7% 벽을 넘어설지 벌써부터 궁금해집니다.

◆넥슨 '마영전', 13계단 오르며 순위권 진입

넥슨의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마영전)'이 열 계단 이상 순위를 끌어올리며 50위권 내 재진입에 성공했습니다.

'마영전'은 2021년 12월 1주차 PC방 점유율 순위에서 지난주(61위)보다 13계단 오른 48위에 올랐습니다. 점유율 또한 지난주(0.06%)보다 두 배 가까이 오른 0.10%를 기록하며 기분 좋은 한 주를 보냈습니다.

[PC방순위] 피파온라인4, '배그' 제치고 톱3 복귀
넥슨은 지난 2일 '마영전' 스무 번째 신규 영웅 '레티'를 업데이트했는데요. 아름다운 미모의 '레티'는 외형과 달리 영악한 본성을 감추고 있는 캐릭터로, 거대한 헤비캐넌을 활용해 묵직한 포격을 가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신규 캐릭터 출시 효과로 '마영전' 접속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넥슨은 '레티'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와 겨울 맞이 골든타임 이벤트 등 푸짐한 이벤트까지 진행하고 있는데요. '마영전' 팬이라면 놓쳐서는 안될 것 같네요.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