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PC방순위] 디아2: 레저렉션, 가격 할인에도 순위 하락

한 주간의 PC방 순위를 되짚어 보고,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알아보는 'PC방순위' 코너입니다. 데일리게임은 매주 PC방 순위를 일목요연하게 정리, 독자들이 알아보기 쉽도록 제공합니다. 지난 한 주간 어떤 PC 온라인게임들이 눈길을 끌었는지 살펴봤습니다. < 편집자주 >

[PC방순위] 디아2: 레저렉션, 가격 할인에도 순위 하락


◆디아블로2: 레저렉션, 할인 이벤트에도 순위 하락 이어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인기 핵앤슬래시 RPG '디아블로2: 레저렉션'의 하락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패키지 판매 가격 30% 할인 이벤트 진행에도 불구하고 점유율 및 순위가 모두 하락했습니다.

[PC방순위] 디아2: 레저렉션, 가격 할인에도 순위 하락
'디아블로2: 레저렉션'은 2021년 11월22일부터 28일까지의 데이터를 집계해 산출한 11월 4주차 PC방 점유율 순위에서 지난주(4위)보다 한 계단 떨어진 5위를 기록했는데요. 3주 연속 순위 하락이 이어졌습니다. 점유율 또한 지난주(6.09%)보다 하락한 5.33%를 기록하며 하락세가 이어졌습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11월30일까지 블랙프라이데이 세일을 진행 중인데요. '디아블로2: 레저렉션'은 25% 할인된 가격인 3만6000 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패키지게임 할인 이벤트가 진행되면 PC방 점유율이 오르는 경우가 적지 않은데, '디아블로2: 레저렉션'은 오히려 순위가 하락하며 최근 좋지 않은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출시 초반 인기를 지키지 못하고 있는 '디아블로2: 레저렉션'이 다음주에는 반전에 성공할지 궁금해집니다.

◆다시 돌아온 '알투비트', 톱20 진입

왕년의 인기 리듬비트 게임 '알투비트'가 PC방 순위 20위에 오르며 화려한 귀환에 성공했습니다.

[PC방순위] 디아2: 레저렉션, 가격 할인에도 순위 하락
밸로프가 서비스하는 '알투비트'는 2021년 11월 4주차 PC방 점유율 순위에서 지난주(41위)보다 무려 20계단 상승한 21위에 올랐습니다. 점유율은 지난주(0.11%) 대비 3배 이상으로 오른 0.36%를 기록해 단숨에 톱20 진입에 성공했습니다.

밸로프는 11월18일부터 '알투비트' 오픈베타를 시작하며 서비스를 재개했는데요. 풀HD 해상도를 새롭게 지원하는 등 더 나아진 모습으로 이용자들 곁에 돌아왔습니다. 과거 '알투비트'를 즐기던 이용자들이 속속 복귀하며 PC방 순위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밸로프 측은 추후 다양한 해상도 최적화 작업과 함께 신규 시스템과 신규 곡, 신규 코스튬 등 콘텐츠 업데이트에도 충실히 나설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다시 돌아온 '알투비트'의 돌풍이 다음주에도 이어질지 기대되네요.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