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SWC2021' 우승 '딜리전트', "'서너머즈워'는 오랜 친구"

center
'SWC2021' 우승자 '딜리전트'.
컴투스가 주최하고 구글 플레이가 함께한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1(SWC2021)'이 지난 13일 오후 열린 월드 파이널에서 아시아퍼시픽 지역 대표인 호주의 '딜리전트(DILIGENT)'가 챔피언에 등극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딜리전트' 'SWC'에 첫 출전한 지난 2019년, 무패 행진으로 월드 파이널까지 직행하며 전 세계 팬들에게 강력한 다크호스로 눈도장을 찍었다. 그해 월드 파이널 4강 진출에 아쉽게 실패하고 지난해에는 예선에서 잇따라 고배를 마신 '딜리전트'는 드디어 올해 세 번째 도전만에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전 경기 시종일관 침착하게 플레이를 이어나간 '딜리전트'는 결승에서 네덜란드의 '핑크로이드(PINKROID)'를 3대1로 꺾고 우승을 확정 지은 순간, "감격스럽고, 2019년에 이뤄야 했던 목표를 달성하게 돼 감정이 북받친다"고 소감을 밝히며 참아왔던 기쁨의 눈물을 쏟아내 경기를 지켜보던 시청자들에게 큰 감동을 안겼다.

'딜리전트'는 출시부터 7년째 플레이하고 있는 '서머너즈워'에 대해 '계속 함께 발전하고 수년간 서로가 성장하는 것을 지켜봐 온 오랜 친구"라고 전하며 앞으로도 'SWC' 도전을 이어갈 것을 약속했다.

다음은 '딜리전트'와의 일문일답.

Q 'SWC2021' 세계 챔피언이 된 소감은.
A 오랜 목표를 성취해 감정이 굉장히 북받치고, 제가 챔피언이라는 그 자체가 무척 감격스럽습니다. 챔피언 타이틀을 획득했다는 건 그동안 제가 열심히 준비하고 정진해온 노력의 가치를 인정받은 것이니까요. 응원해주신 여러분 모두 감사드립니다.

Q 세 번째 도전에 우승에 성공했다. 'SWC'에 계속 도전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A 세계 챔피언이 되겠다는 의지가 가장 컸습니다. 2019년부터 3년 연속으로 도전했는데, 특히 올해 대회를 준비하면서 저 나름대로 많은 어려움을 극복해왔다고 생각합니다. 그에 대한 보상을 받은 것 같아 매우 행복합니다.

Q 파이널리스트 8인 중 유일한 월드 파이널 경험자였다. 경험이 도움이 됐는지.
A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지난 2019년에 챔피언을 결정짓는 월드 파이널을 처음 경험했는데요. 당시에는 8강에서 고배를 마셨습니다. 경험이 어떤 식으로든 정신과 심리를 탄탄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 같아요.

Q 언제 세계 챔피언이 될 거라는 확신이 생겼나.
A 'SWC2021'에 참가하기로 결심한 첫 날, 저는 다른 선수들 보다 상대적으로 높은 승률을 가지고 있다는 자신감이 있었습니다. 물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모든 경기에 대해 가능한 많은 전략을 고민하고 철저히 준비했지요.

Q 가장 힘든 경기를 꼽는다면.
A 월드 파이널 결승에서 만난 네덜란드 선수 '핑크로이드'와의 경기였습니다. 제가 애초에 생각하지 않았던 몬스터를 의도치 않게 프리밴 해버리는 실수를 범했는데요, 하지만 그 실수를 통해 다시 한 번 배움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Q 침착한 플레이 스타일이 인상적인이다.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어떻게 마음을 다스리는지.
A 성격 자체가 굉장히 침착한 편입니다. 살아오면서 다양한 경험을 하고 어려운 상황들을 헤쳐 오면서 마음을 차분하게 다스리는 법을 알게 된 것 같아요. 제 능력 밖의 상황에 마주쳤을 땐 스스로를 다시금 믿으며 다잡는 편이고, 내 실수나 잘못된 드래프트가 발생했을 땐 더 나은 전략을 찾으려고 노력하는 편입니다.

Q 세계 챔피언으로서 'SWC2021'를 한 마디로 정의한다면.
A 'SWC2021' 제게 '성취감'입니다. 챔피언은 제가 왜 'SWC'를 열심히 준비하고 정진해 왔는지에 대해 스스로에게 주는 대답이기도 하고요.

Q '서머너즈워'는 어떤 의미인가.
A '서머너즈워'가 출시된 2014년부터 7년 동안 플레이를 해왔습니다. '서머너즈워'는 제 오랜 친구와도 같습니다. 서로가 수년 간 함께 성장해 오는 것을 봐 왔고, 계속해서 발전해 나가고 있으니까요.

Q 우승 상금 10만 달러는 어떻게 사용할 계획인지.
A 그 동안 대회를 준비하면서 많이 지쳤었거든요. 휴식과 또 다음을 위한 재충전을 위해 짧은 여행을 하고 투자를 하는데 쓸 계획입니다.

Q 내년에도 'SWC'에 출전할 계획인가.
A 네. 물론입니다. 내년에도 계속해서 도전해 나갈 겁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