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롤드컵] FPX 충격의 탈락! 2R 재경기 포함 4전 전패

center
FPX '도인비' 김태상(왼쪽)과 '너구리' 장하권(사진=라이엇 게임즈 플리커 발췌).
FPX '너구리' 장하권이 담원 기아와 한 약속을 지키지 못하게 됐다.

FPX는 15일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 뢰이가르달스회들 실내 스포츠 경기장에서 열린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그룹 스테이지 2라운드 A조 경기에서 4전 전패를 했다.

FPX는 이날 맞붙은 담원 기아, 로그, 클라우드 나인(C9)에 전부 패했고 이어진 재경기에서 또다시 로그에 무너지며 탈락했다. 1라운드서 2승 1패를 거두며 2라운드를 맞이한 FPX는 날카로운 라인전과 교전, 운영 등을 보여주지 못하면서 부진했다. 우승 후보로도 거론됐던 FPX는 결국 3전 전패를 당했고 재경기도 패하면서 2021년 롤드컵 여정을 마무리했다.

지난해 담원 기아 소속으로 롤드컵을 우승했던 장하권은 올해 FPX 소속으로 롤드컵에 참가했다. 담원 기아에는 전 동료들이 모두 남아있었고 조별 리그를 통과한 뒤 결승에서 보자는 약속을 남기기도 했다. 그러나 장하권의 FPX는 조별 리그를 꼴등으로 마무리하면서 8강 진출에 실패, 일찌감치 귀국길에 오르게 됐다.

한편 마지막 한 장 남은 8강 티켓을 얻기 위해 북미 C9과 유럽 로그가 재대결을 펼친다. 북미-유럽 간의 자존심 대결에서 어떤 팀이 승리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안수민 기자 (tim.ansoomin@dailyesports.com)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