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블리자드 “와우, 수도사는 액션 게임 느낌 줄 것”

21일 미국 애너하임에서 열린 블리즈컨2011을 통해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이하 와우)의 확장팩 ‘판다리아의안개’가 공개됐다. 새로운 종족 판다렌이 추가되며, 수도사 직업이 생긴다. 수도사는 자동 공격을 지원하지 않으며 공격 때마다 키보드 조작이 필요하다. 이를 통해 ‘기’를 모아 필살기를 사용하는 방식이라 기존 뚜렷한 차이점을 보인다.

외에도 애완동물 전투 시스템, 시나리오 모드, 던전 도전 모드 등도 추가되며 최고 레벨도 90으로 상향된다.

블리자드가 밝힌 확장팩에 대한 정보는 아래와 같다.

center

Q 확장팩 ‘판다리아의안개’ 어떤 이야기를 담고 있나.
A고대의 땅 판다리아는 지금껏 전쟁의 소용돌이에 휘말리지 않은 채 평화로운 세월을 보냈다. 이곳에서 사는 판다렌들은 수천 년 동안 세상의 눈을 피해 숨어 있었지만 대격변의 여파로 얼라이언스 혹은 호드 진영에 충성을 맹세해야만 하는 상황이다.

Q 판다렌은 어떤 종족인가.
A 판다렌은 판다리아 대륙의 신비한 토착 종족이다. 선한 벗과 맛있는 음식을 사랑하는 고결한 종족으로, 바깥 세상의 영향력에서 벗어나 은둔한 채 문화를 번성해 왔다. 이런 판다렌 중에도 방랑자가 있는데 가장 유명한 이는 특별한 에일 맥주를 만드는 데 필요한 이국적인 재료를 찾아 나섰던 양조사 첸 스톰스타우트로 ‘워크래프트3:얼어붙은왕좌’에서 호드를 돕기도 했다.

판다렌은 오랫동안 잔인한 ‘모구’의 지배를 받았는데, 모구는 판다렌을 통치하기 위해 무기의 사용을 금지했고, 그렇게 수년의 세월을 보내야 했던 판다렌들은 무술을 연마했다. 결국 이런 무술은 판다렌 수도사의 특징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동시에, 이들을 모구의 압제에서 해방시키는 수단이 됐다.

Q 확장팩의 주요 특징은.
A 판다렌과 함께 수도사(몽크)가 추가된다. 수도사는 공격 전담, 방어 전담, 치유 전담 중 원하는 역할을 맡을 수 있다. 또한 최고 레벨이 90으로 상향되며, ‘울창한 비취 숲’과 ‘위험한 쿤라이 정상’ 등 새로운 지역이 추가된다.

외에도 침략해 오는 괴물을 막는 ‘몬스터 전투 도전 모드’와 제한된 시간에 5인의 협동심을 시험하는 ‘던전 도전 모드’, ‘애완동물 전투’ 시스템도 추가된다. 특성 시스템이 개편돼 다양한 방식의 캐릭터 육성이 가능해 질 것이다.

center

Q 판다렌은 언제 진영을 선택하나.
A 판다렌들은 1레벨부터 10레벨까지 판다리아에서 생활하다 마을을 떠나면서 얼라이언스와 호드 진영을 선택하게 된다. 결정을 내린 후에 해당 판다렌 캐릭터는 선택한 진영 내의 다른 캐릭터들과 동일하게 대도시를 방문하고,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Q 수도사에 대해 더 설명해 달라.
A 수도사는 근접 공격에 뛰어난 전문 무술가다. 특성에 따라 방어와 공격, 치유 특성을 활성화 시킬 수 있다. 수도사의 발차기와 주먹 공격은 모두 키보드의 키를 눌러 수행해야 하며, 자동 공격이 지원되지 않는다. 이런 발차기와 주먹 공격, 기타 다른 기본적인 무술 기술의 조합을 통해 ‘기’를 모으고, 이를 소비하여 필살기나 강력한 치유 기술 등의 특수 능력을 사용할 수 있다.

Q 다른 종족도 수도사가 될 수 있나.
A 물론이다. 고블린과 늑대인간을 제외한 모든 종족이 수도사가 될 수 있다.

Q 판다렌이 선택할 수 있는 직업은.
A 사냥꾼, 마법사, 사제, 도적, 주술사, 전사, 수도사다. 죽음의 기사나 드루이드, 성기사, 흑마법사는 선택할 수 없습니다.

Q 90레벨 플레이어가 즐길 수 있는 콘텐츠는.
A 대격변에서 개발팀의 목표는 기존 세계를 재건하고 1레벨부터 60레벨까지 플레이어가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게 하는 것이었다. 결과적으로 최고 레벨이 되었을 때 도전할만한 새로운 콘텐츠를 많이 준비하지 않았다. 하지만 이번 확장팩에서는 시나리오, 5인 던전 도전 모드, 애완동물 전투 등 세 가지 새로운 콘텐츠가 추가된다.

center

Q 시나리오 모드는 무엇인가.
A 시나리오는 각각의 콘텐츠에 따라 적게는 3명부터 많게는 25명으로 구성된 파티가 도전할 수 있는 새로운 종류의 전투다. 시나리오에서 게이머는 놀 공격으로부터 황금골을 지켜내거나, 호드 요새 인근의 해안을 급습하는 등 특정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서로 협력해야 한다. 각 시나리오는 고유한 목표가 있어, 부하들을 처치하고 우두머리와 상대하는 파티 플레이와는 다른 양상이 될 것이다. 공략에는 10분에서 30분 정도가 걸릴 것이다.

Q 5인 던전 도전 모드는.
A: 도전 모드는 조직력과 실력을 시험해 보고 싶은 게이머를 위한 5인 던전의 고급 모드로 생각하면 된다. 해당 파티가 얼마나 잘하는지에 따라 탈것이나 애완동물, 칭호, 업적, 그리고 형상변환에 사용하여 캐릭터의 겉모습을 바꿀 수 있는 특별한 외형의 방어구 등 혹은 특수갑옷 등이 보상으로 제공된다. 모든 참가자의 방어구와 장비는 도전 시작 전에 지정된 레벨로 평준화된다.

Q 애완동물 전투는.
A 애완동물(펫) 전투는 다른 플레이어들의 애완동물 또는 야생에서 마주치는 생물들과 턴 방식으로 전투를 벌이는 것이다. 애완동물이 전투를 통해 경험치가 쌓이면 레벨도 오른다. 이에 따라 공격력 및 방어력 등 나름의 능력치가 올라감과 동시에 전투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자신만의 고유한 능력을 익힐 수 있다. 상대 동물에 따라 자신의 애완동물을 교체할 수도 있다.

Q 던전 또는 공격대도 변화하나.
A 세 가지 난이도의 공격대가 생긴다. 일반 난이도, 영웅 난이도, 무작위로 구성되는 파티에 적합한 난이도가 그것이다.

Q 전문 기술에는 어떤 변화가 있나.
A 직업 숙련도의 상한선이 상승해 새로운 제조법과 콘텐츠가 추가된다.

center

Q 새롭게 추가될 지역은.
A 판다리아 대륙은 85레벨 이상의 게이머를 위한 5개의 거대한 지역으로 이루어져 있다. 옥림과 바람의 계곡, 타우롱 황무지, 유랑도 등이다.

Q 특성 시스템에 대한 변화는.
A 15, 30, 45, 60, 75, 90 등 일정 레벨이 될 때마다 강력한 특성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5레벨 전사는 이동과 관계된 세 가지 특성 중 하나를 배울 수 있습니다. 돌진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영구적으로 단축시키는 ‘돌격전차’,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되기 전에 전사가 두 번의 돌진을 할 수 있게 하는 ‘이중 돌진’, 그리고 돌진 후 대상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드는 ‘전쟁인도자’ 등이다. 특정 단계에서 특성을 선택하면, 나머지 두 가지 특성은 배울 수 없다. 직업 전문가를 방문할 필요 없이 클릭만으로 배울 수 있다.

Q 레벨업에 따른 능력치의 작용 방식도 변하나.
A 그렇다. 1레벨부터 85레벨까지 힘, 생명력, 지능, 공격력 등이 지금까지 게임 내에서 보이던 것보다 훨씬 낮아질 것이다. 하지만 이런 변화는 물론 상대적인 것이어서, 적들의 능력치도 감소한다. 그러나 1레벨부터 85레벨까지 각 레벨 사이의 격차도 조금 줄어들게 되며, 따라서 자신보다 5레벨에서 10레벨 가량 낮은 레벨의 적을 처리하는 것이 기존보다는 조금 더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다.

Q 판다리아에서 비행은 가능한가.
A 할 수는 있지만 특별한 퀘스트를 완료해야만 가능하다. 판다리아 콘텐츠를 더 많이 즐기게 하기 위해서 취한 조치다.

Q 그래픽과 최소 시스템 요구사양 같은 부분도 변화가 있나.
A 텍스처 표현 효과가 개선되는 등 점진적인 그래픽 엔진 조율과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이다. 정확한 시스템 요구사양은 확장팩 출시가 가까워오는 시점에 발표하겠다.

[애너하임(미국)=데일리게임 곽경배 기자 nonny@dailygame.co.kr]

center


◆관련 기사
블리자드 모하임 대표 “디아블로3 한국 베타테스트 임박”
엔씨-블리자드, 파트너십 가능해지나
블리자드 모하임 대표 “최신규 만났지만 당시 상황은 모른다”
변신하는 벌처•돌아온 커세어, ‘스타2’ 신유닛 7종 공개
‘LoL 게섯거라’, 블리자드 ‘블리자드도타’ 공개
스타크래프트, 셧다운제로 성인도 밤에 이용 못한다
쿵푸팬더 ‘판다렌’, ‘와우’ 신종족으로 등장
디아블로3, ‘와우’ 연간 이용권 사면 공짜
블리즈컨 2011 개막, 전세계 게이머들 이목집중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