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설 특집] 게임업계 설 선물, 상여금부터 선물세트까지 다양

[데일리게임 이재석 기자]

설 명절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번 설은 직장인들에게 더할나위 없이 좋은 휴가(?) 기간이 될 것 같습니다. 2일(수)부터 4일(금)까지 연휴로 잡혀있기 때문에 대다수의 직장인들이 연월차 휴가를 사용해 일주일 이상의 긴 명절을 보내는 것 같네요. 게임업체도 긴 연휴에 동참하는 분위기입니다. 반강제적으로 연차휴가를 권장하는가 하면, 조기 퇴근 등을 내걸며 직원들의 애환을 달래주고 있습니다.

명절에 빠질 수 없는 것이 있죠. 두 손 가득 짊어진 선물세트와 두둑해진 지갑. 명절 선물로 지급되는 선물과 상여금 또한 직장인들에게 힘이 되기 마련이죠. 데일리게임은 설 명절을 맞아 각 게임업체 별로 지급되는 설 선물을 살펴보았습니다.

◇업체별 설 선물리스트


◆과장 이상급 2000만원 지급…'헉!'

이미르엔터테인먼트가 웹젠과의 합병을 기념해 사원급에게 1000만원을, 과장 이상급에게 2000만원의 보너스를 지급한다고 합니다. 이 정도 보너스라면 조카들이 100명 있어도 세뱃돈 걱정없이 세배를 받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이사 기념으로 신세계상품권 50만원을 지급받는 곳도 있습니다. 지난해 선릉역으로 거처를 옮긴 게임하이는 설 명절을 맞아 상품권을 비롯해 롯데닷컴 16만원 상당의 보너스를 지급한다고 합니다.

상여금 외에 아이패드가 지급되는 곳도 있어 눈길을 끕니다. KTH는 설 선물로 연봉에 포함된 30만원의 상여금을 지급하는 한편, 아이패드를 나눠준다고 하네요.

◆설날엔 역시 고포류가 제격?

설 명절에 오랜만에 만난 친지들과 고스톱을 치는 것은 어떨까요. CJ인터넷은 설 선물로 화투 한 벌과 모포를 지급해 즐길거리(?)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뿐만아니라 CJ인터넷 넷마블에서 운영 중인 고스톱 게임머니 5천만원, 포커 머니 5천억원, 고스톱/포커 평생 회원권 등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밤새도록 고스톱과 포커만 쳐도 되겠네요.

네오위즈는 선물세트 외에 자사 게임머니를 지급합니다. 네오위즈는 '아바'와 '피파온라인2' 등의 게임머니를 지급하고, 벅스뮤직 1개월 상품권, 피망 포커/고스톱 머니 각 9000억원과 3000만원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선물세트 or 상품권 골라가세요~

역시 명절엔 선물세트가 제격이죠. 대다수의 게임업체들이 설 선물로 선물세트를 지급합니다. 스팸세트, 과일세트, 멸치세트, 생활용품세트 등 종류도 각양각색입니다. 직원들은 취향에 따라 택1해 선물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눈에 띄는 곳은 JCE입니다. JCE는 선물세트 외에 부록으로 '프리스타일풋볼' Miss A 캘린더가 지급된다고 하네요. Miss A와 함께하는 설, 생각만해도 즐겁군요.

백화점상품권으로 설 선물을 대체하는 곳도 있습니다. NHN을 비롯해 한빛소프트, 엔도어즈 등은 백화점상품권을 지급합니다. 이 중 엔트리브는 상품권 대신 현금을 택했습니다. 엔트리브는 5만원권 현찰 4장을 설 선물로 지급한다고 하네요.

한편 일부 게임업체는 사정상 급여 지급도 안되고 있어 주위를 안타깝게 하고 있습니다.

jshero@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