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MS, 엑스박스 20주년 맞아 대작 연이어 출시

MS, 엑스박스 20주년 맞아 대작 연이어 출시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는 엑스박스 20주년을 맞게 되는 11월을 맞아 연말까지 '에이지오브엠파이어4(Age of Empire IV)', '포르자 호라이즌5(Forza Horizon 5)', '헤일로 인피니트(HaloX Infinite)' 등 블록버스터급 대작 타이틀을 연이어 출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올해 베데스다 인수에 이어 6월 한 차례 여러 메이저 타이틀을 발표한 바 있는 MS는 2021년 가장 높은 평점을 받은 게임 목록에 '사이코너츠2(Psychonauts 2)'와 '마이크로소프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Microsoft Flight Simulator)' 두 게임을 올리는 등의 성과를 거둔 바 있다. MS는 연말까지 대작들을 선보이며 쉴 틈 없는 한 해를 마무리하게 될 전망이다.

RTS 명작 시리즈 최신작 '에이지오브엠파이어4(Age of Empire IV)'는 10월29일(이하 한국 시간 기준) 출시된다. 24년간 MS의 게이밍 역사와 함께한 '에이지오브엠파이어4'는 진화된 모습의 실시간 전략게임(Real-time strategy, 이하 RTS)으로 역대 최대 스케일을 자랑한다. 출시 당일부터 스팀과 엑스박스 게임패스 PC에서 바로 만나볼 수 있다.

'마인크래프트(Minecraft)'는 11월3일 엑스박스 게임패스 PC용에 추가될 예정이다. 새로운 '마인크래프트' 던전스 시즈널 어드벤처(Minecraft Dungeons Seasonal Adventures), 동굴과 절벽 2차(Caves & Cliffs: Part II) 업데이트는 연말에 진행된다.

'포르자 호라이즌5(Forza Horizon 5)' 11월9일 멕시코를 배경으로 한 오픈월드 어드벤처로 돌아온다. 'E3'가 올해의 가장 기대되는 게임으로 선정한 '포르자 호라이즌5'는 11월9일부터 엑스박스 시리즈 X|S 및 엑스박스 원 콘솔, 윈도우 PC 및 스팀, 그리고 엑스박스 게임패스를 통해 콘솔, PC 및 클라우드 게이밍(베타)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올해의 게임 에디션(Microsoft Flight Simulator: Game of the Year Edition)'은 11월18일 출시된다. 엑스박스 게임패스 회원을 비롯한 기존 플레이어들을 위해 5대의 새로운 항공기, 8개의 새로운 공항, 신규 디스커버리 비행 및 튜토리얼을 비롯해 많은 요청이 있었던 DX12 지원까지 포함한 무료 업데이트가 실시된다. 세계에서 가장 빠른 모터스포츠 경기인 '리노 에어 레이스(Reno Air Race)' 또한 11월18일 같은 날 공개된다.

엑스박스 진영의 간판 타이틀인 '헤일로' 프랜차이즈 최신작 '헤일로 인피니트(Halo Infinite)'는 12월9일 출시된다. '헤일로' 프랜차이즈의 첫 번째 게임이 출시된 후 20년 만에 역대 가장 큰 컴백을 앞둔 '헤일로 인피니트'는 엑스박스 게임패스로 콘솔 및 PC에서 이용할 수 있다. 게임패스 얼티밋 회원에게는 퍽스(Perks)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월별 멀티플레이어 보너스가 지급될 예정이다.

한편, 11월15일(미국 현지 시간) 엑스박스의 지난 20년간의 활동을 돌아보는 20주년 기념 온라인 행사가 열린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