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가디언 테일즈, 日 구글 플레이 매출 1위 달성

가디언 테일즈, 日 구글 플레이 매출 1위 달성
미국 게임 개발사 콩스튜디오의 모바일게임 '가디언 테일즈'가 일본 출시 직후부터 일본 구글 플레이 매출 1위를 기록하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콩스튜디오는 일본 지사인 콩스튜디오재팬을 통해 지난 6일 단독 퍼블리싱으로 '가디언 테일즈'의 현지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틀만인 8일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게임 다운로드 1위에 오른 후 2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매출 역시 일본 구글 플레이에서 1위,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5위에 오르며 일본 게임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또한 '가디언 테일즈'는 일본 애플 앱스토어에서 3주째 4.8점이라는 높은 평점을 받고 있다. 퀄리티의 우수성을 평가 요소로 하는 애플 피처드에도 선정되며 게임의 우수성과 재미까지 인정받았다.

'가디언 테일즈'를 접한 일본 이용자들은 "현지화에 공들인 것이 느껴진다", "귀여운 그래픽에 굵직한 게임성까지 갖춘 게임", "스토리가 계속 궁금해지는 완성도가 훌륭한 게임이다", "재미있는 스토리, 움직임이 뛰어난 도트 그래픽에 훌륭한 성우진까지 갖춘 게임이다", "이벤트와 컬래버도 기대하며 매일 플레이하겠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가디언 테일즈'는 지난 4월, 중국에서도 출시와 함께 애플 앱스토어 매출 3위 및 무료 다운로드 1위를 기록한 바 있으며 9월 초 기준, 글로벌 누적 매출로 약 2억1600만 달러(한화 약 2500억 원)를 달성하는 등 전 세계 시장에서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