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아이언소스, 광고 품질 도구 '애드 퀄리티' 솔루션 확대

center
앱 경제를 위한 비즈니스 플랫폼 아이언소스(ironSource, NYSE:IS)는 자사의 광고 품질 도구인 '애드 퀄리티(Ad Quality)'의 솔루션 확대를 공식 발표했다.

아이언소스는 올해 초 글로벌 광고 품질 측정 플랫폼 '숨라(Soomla)'를 인수한 데 이어, 이번 확장을 통해 앱 개발자들이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광고에 대한 정보를 상세히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 기능까지 적용함으로써 솔루션의 역량을 한층 더 강화했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개발자들은 진정성 있는 브랜드를 유지할 수 있으며, 이용자들의 앱 경험을 개선해 수익화 캠페인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울러 퀄리티 CTR(QCTR) 기능을 통해 앱의 다른 지표와 일치하지 않는 비정상적인 지표를 측정해 요인을 식별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한 단계 향상된 솔루션의 특징 중 하나로 모든 광고를 '갤러리 형식'으로 확인하고 모든 광고의 성과를 한 눈에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지원한다. 또한, 개발자들은 이용자들의 광고 캠페인 진행 과정을 확인할 수 있어 불만사항 대응 시 효과적으로 사용 가능하며, 자동 전환 및 연속 클릭 등과 같은 광고 콘텐츠의 품질 문제들을 자동으로 파악할 수 있다.

특히, 개발자는 솔루션을 통해 게재하고 싶지 않은 광고를 직접 광고 네트워크에 신고해 앱에 다시 표시되지 않도록 차단할 수 있다. 더불어, 신고한 광고가 앱에 다시 표시되는 경우 알림을 받을 수 있어 광고 네트워크가 요구 사항을 준수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광고 네트워크 정책 위반 여부까지 제어할 수 있다.

더불어, 아이언소스의 '애드 퀄리티' 솔루션은 독자적인 이탈 분석 기능을 통해 앱 개발자들이 이용자 이탈로 이어지는 변수들을 명확히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개발자는 다양한 광고 네트워크, 국가, 앱 개발자별로 이용자들의 이탈률 추세를 추적해 특정 네트워크 또는 광고주의 이탈률을 테스트함으로써 정확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광고주 및 네트워크의 차단 여부를 현명하게 결정할 수 있다.

플레이스튜디오(playStudios)의 광고 수익화 담당 이사인 데이비드 최(David Choi)는 "아이언소스의 애드 퀄리티 솔루션은 이용자들에게 최상의 게임 경험을 제공하는 데 필요한 광고 품질 관리 및 보고 기능을 제공해 준다"며 "광고 수익화에 중점적으로 비중을 두고 있는 모든 개발자들에게 아이언소스는 무엇보다 중요하고 필수적인 플랫폼 파트너"라고 솔루션 활용에 대한 경험을 전달했다.

'애드 퀄리티' 솔루션은 아이언소스 미디에이션 이용 여부와 관계없이 모든 개발자들이 사용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