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로스트아크, 최대 규모 군단장 레이드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 추가

총 6개의 관문으로 이루어진 최대 스케일의 신규 군단장 레이드
현실과 환각 넘나들며 전장이 자유자재로 변하는 전투 연출로 시각적 재미 극대화
관문 저장 기능 도입해 부담 없이 도전 가능


center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는 '로스트아크' 역대 군단장 레이드 중 최대 스케일을 자랑하는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를 정식 업데이트했다고 28일 밝혔다.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는 '로스트아크'에 4번째로 추가된 신규 군단장 레이드로 총 6개의 관문으로 이뤄진 최대 스케일의 전장 '몽환의 아스탤지어'에서 전투가 펼쳐진다. '몽환(夢幻)군단장'이라는 컨셉트에 걸맞게 현실과 환각을 넘나들고 전장의 공간이 자유자재로 변화하는 등 시각적 재미를 극대화한 전투 연출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돼 일찌감치 RPG 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아브렐슈드' 레이드는 레이드를 체험해 볼 수 있는 '데자뷰'와 '노멀' 난이도가 오픈되며, 각각 1430레벨과 1490레벨 이상부터 입장이 가능하다. '데자뷰' 난이도는 입장기회를 사용하지 않으며 원정대 단위로 주 1회 도전이 가능하다.

최종 보스 '아브렐슈드'만의 독특한 전투 방식도 눈길을 끈다. '아브렐슈드'는 다양한 공격 스킬을 사용할 뿐만 아니라, '공간의 변화'와 '환각'을 테마로 모험가들의 컨트롤을 방해하고 혼란을 가중시키는 다양한 연출이 등장해 한순간도 방심할 수 없는 최고의 긴장감을 선사한다.

군단장 레이드 공략의 핵심인 '에스더 시스템'에도 새로운 에스더가 합류한다. 이번 레이드에서는 에스더 '아제나'와 '샨디'가 최초로 등장해 '카단'을 제외한 모든 에스더들을 하나의 레이드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에스더 시스템'은 '로스트아크' 세계관 속에서 모험가들을 돕는 강력한 조력자들인 에스더의 스킬을 레이드 도중 전략적으로 사용해 전황을 바꿀 수 있는 시스템으로 오직 공격대장만 사용이 가능하다.

군단장 레이드 최초로 '관문 저장' 기능도 도입된다. 이제 모험가들은 군단장 레이드 도전 중 특정 단계의 관문을 클리어했을 경우 다음 도전 시 해당 단계 이후부터 도전을 이어 나갈 수 있게 된다. 관문 저장 기능은 '아브렐슈드'뿐만 아니라 다른 군단장 레이드에도 도입되며 '헬' 난이도를 제외한 모든 난이도에서 활용할 수 있어 모험가들이 더욱 부담 없이 군단장 레이드에 도전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아브렐슈드' 업데이트와 함께 새로운 장비 슬롯인 '팔찌'가 오픈 되고 신규 장비의 획득도 가능 해졌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