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PC방순위] '갓겜' 로스트아크, '오버워치' 제치고 TOP5 진입

한 주간의 PC방 순위를 되짚어 보고,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알아보는 'PC방순위' 코너입니다. 데일리게임은 매주 PC방 순위를 일목요연하게 정리, 독자들이 알아보기 쉽도록 제공합니다. 지난 한 주간 어떤 PC 온라인게임들이 눈길을 끌었는지 살펴봤습니다. < 편집자주 >

center
◆이터널 리턴, 대세 걸그룹 에스파 컬래버 소식에 '급등'

넵튠 자회사 님블뉴런이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함께 서비스하는 PC 전략 생존게임 '이터널 리턴'이 대세 걸그룹 에스파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앞세워 급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center
'이터널 리턴' 컬래버레이션 영상에 등장한 대세 걸그룹 에스파.
'이터널 리턴'은 2021년 7월12일부터 18일까지의 데이터를 집계해 산출한 2021년 7월 3주차 PC방 점유율 순위에서 지난주(36위)보다 14계단 상승한 22위에 올랐는데요. 점유율 또한 지난주(0.14%)보다 두 배 이상 오른 0.30%를 기록하며 기분 좋은 한 주를 보냈습니다.

카카오게임즈는 7월22일 다음게임 '이터널 리턴' 서비스 론칭을 앞두고 최근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신인 걸그룹 에스파와의 컬래버레이션 소식을 전했는데요. 현실과 가상의 세계를 오가는 에스파의 독특한 컨셉트와 '이터널 리턴'이 잘 어우러진다는 평가를 받으며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은 바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는 에스파 컬래버레이션과 함께 다음게임 서비스 론칭을 기념한 푸짐한 이벤트도 진행 중인데요. 최근 가요 차트에서 1위에 오르며 대세로 떠오른 에스파의 뒤를 이어 '이터널 리턴'이 대세 게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지 지켜볼 일이네요.

◆로스트아크, 점유율 '점프'…5% 벽 돌파 '눈앞'

'갓겜'으로 불리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스마일게이트 RPG의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가 신규 및 복귀 이용자의 급증으로 인해 5% 점유율 벽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center
'로스트아크'는 2021년 7월 3주차 PC방 점유율 순위에서 지난주(6위)보다 한 계단 상승한 5위 자리에 올랐는데요. 점유율은 지난주(4.59%) 대비 10% 가량 오른 4.98%를 기록하며 '피파온라인4(4위, 6.78%)'와의 간격을 좁혔습니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 '아스탤지어' 시작 이후 ▲신규 이용자 수 456%, ▲복귀 이용자 수 404%, ▲최고 동시접속자 수 143%, ▲월간 순수 이용자 수 150% 등 전반적인 지표가 상승세를 타고 있다고 밝힌 바 있는데요. 신규 및 복귀 이용자 증가가 PC방 점유율 상승으로 이어지고 있는 형국입니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7월부터 9월에 걸쳐 대규모 신규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선보임과 동시에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인데요. 7월28일에는 신규 군단장 레이드 '몽환 군단장 아브렐슈드'가 기다리고 있으며, 8월에는 신규 캐릭터 '소서리스' 추가도 예정돼 있다고 하네요. 물이 들어올 때 열심히 노를 저으며 콘텐츠 보강에 나선 스마일게이트 RPG의 노력의 결실이 다음주에도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