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리뷰] 스틸시리즈 고성능 유선 게이밍 마우스 '라이벌5'

스틸시리즈 고성능 유선 게이밍 마우스 '라이벌5'.
스틸시리즈 고성능 유선 게이밍 마우스 '라이벌5'.
글로벌 게이밍 주변기기 업체 스틸시리즈(Steelseries)가 최근 다양한 신제품을 국내 시장에 출시하고 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집콕' 라이프를 중시하는 경향이 늘어나면서 고급 게이밍 기어에 대한 수요도 높아지고 있기 때문. 스틸시리즈는 지난 6월에는 게임용 마우스로 활용하기 좋은 제품인 유선 게이밍 마우스 '라이벌5(Rival5)'를 출시해 국내 게이머들을 유혹하고 있다.

◆오른손잡이 게이머에게 최적의 그립감 제공하는 '라이벌5'

'라이벌5'는 비대칭형으로 설계된 제품으로, 오른손잡이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제품이다. 기본적인 우클릭, 좌클릭 버튼과 휠, DPI 조절 버튼 외에 오른손잡이의 엄지 손가락이 위치하는 자리 부근에 게이밍용으로 사용하기 좋은 부가 버튼들이 배치돼 있다.

'라이벌5'는 부가 버튼을 사이드에 탑재해 다양한 조작이 가능하다.
'라이벌5'는 부가 버튼을 사이드에 탑재해 다양한 조작이 가능하다.
게이밍용 부가 버튼은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하다. 무기 변경이나 스킬 및 소모품 사용키로 설정해 사용할 경우 마우스로 보다 많은 기능을 수행할 수 있어 편리하다. 자주 즐기는 게임에 맞게 버튼 설정을 해놓으면 보다 편하게 부가 버튼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인터넷 서핑이나 음악 및 동영상 감상 시에도 부가 버튼을 활용해 페이지나 트랙 이동을 편하게 할 수 있다.

부가 버튼의 경우 엄지 손가락을 기본 위치에서 다소 움직여 누르도록 배치해 오작동에 대한 우려도 크기 않다. 과거 기자는 타사의 게이밍용 마우스를 활용한 적이 있는데 해당 제품은 엄지 부근에 숫자 키패드가 다수 배치된 형태로, 원하지 않는 타이밍에 숫자키가 눌려 불편했던 경험이 있는데 '라이벌5'의 부가 버튼은 그럴 우려가 적을 것 같다.

◆85g 초경량 설계와 슈퍼 메쉬 케이블로 편안한 조작 가능

'라이벌5'의 크기는 PC방 국민 마우스로 불리는 타사 제품과 비교하면 다소 큰 편이다. 하지만 손이 작은 편인 기자가 쓰기에 전혀 불편함이 없었다. 손 크기가 평균 혹은 그 이상인 이용자라면 크기에 대한 불만은 없을 듯하다.

화려한 RGB 조명은 게이밍 기어의 기본사양. '라이벌5'에는 1680만 컬러 조명이 탑재돼 화려한 분위기 연출에 제격이다.
화려한 RGB 조명은 게이밍 기어의 기본사양. '라이벌5'에는 1680만 컬러 조명이 탑재돼 화려한 분위기 연출에 제격이다.
'라이벌5'의 무게는 85g으로 가볍다. 장시간 사용시에도 손목이나 어깨에 무리가 덜 가는 듯한 느낌이다. 무게는 가볍지만 '라이벌5'에 적용된 소재는 견고하다. 어지간한 충격에는 파손되거나 변형되는 일이 없을 것 같다.

'라이벌5'에는 슈퍼 메쉬 케이블이 적용돼 선 관리가 용이하다. 선의 끌림이 덜해 마우스 컨트롤 시 더욱 가벼운 느낌을 준다. 과거 1세대 프로게이머들은 마우스 케이블 세팅에도 적지 않은 공을 들였을 정도로 유선 마우스의 케이블이 정확한 조작에 걸림돌이 되는 경우도 있는데 '라이벌5' 이용자들은 그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을 것 같다.

◆트루무브 에어센서 탑재로 1만8000 CPI 정확도 제공…8000만 클릭 보장 스위치

'라이벌5'에는 고급 센서인 트루무브 에어센서가 탑재돼, 1만8000 CPI와 400 IPS, 40G 추적 속도로 1대1 트래킹을 완벽하게 제공한다. 본체 중앙에 탑재된 CPI 조절 버튼으로 원하는 감도를 쉽고 간편하게 선택할 수 있으며, 스틸시리즈 자체 제공 앱을 이용하면 보다 세밀한 설정도 가능하다. '라이벌5'는 마우스패드가 없는 책상이나 탁자 위에서도 이질감 없는 조작이 가능하다.

'라이벌5'는 85g의 가벼운 무게에 슈퍼 메쉬 케이블이 탑재돼 있어 노트북과 함께 휴대용으로 활용하기에도 나쁘지 않다.
'라이벌5'는 85g의 가벼운 무게에 슈퍼 메쉬 케이블이 탑재돼 있어 노트북과 함께 휴대용으로 활용하기에도 나쁘지 않다.
기자는 평소 데스크톱용 유선 마우스로 타사의 3만 원대 보급형 제품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확실히 '라이벌5'가 보다 세밀하고 정확한 커서 움직임을 보이는 느낌을 줬다.

'라이벌5'는 세밀한 컨트롤뿐만 아니라 훌륭한 내구성까지 자랑한다. 차세대 골든 마이크로 IP54 스위치를 탑재해 8000만 회의 클릭 수명을 갖고 있는 것. 중급형 이상의 타사 제품에 자주 탑재되는 옴론 스위치 등 내구성이 나쁘지 않은 다른 스위치와 비교해도 2-3배 이상의 내구도를 보여준다.

골든 마이크로 IP54 스위치는 이름에 들어간 IP54를 통해 유추할 수 있겠지만, 방수 방진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더블클릭 방지 기능까지 탑재하고 있어 게이머들의 정확한 컨트롤에 큰 힘이 될 것으로 보인다.

◆화려한 조명으로 게이밍 PC용으로 안성맞춤…업무용으로 훌륭

화려한 조명은 게이밍 기어에서 필수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최근 출시되는 제품군에는 조명 탑재가 일반화된 상황이다. '라이벌5'에 본체 주요 부위에 1680만 컬러 RGB 조명이 탑재돼 있어 화려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스틸시리즈의 키보드나 헤드셋, 마우스패드 등을 함께 사용할 경우 별도 제공 앱을 통해 각 제품의 조명을 동기화할 수도 있다.

[리뷰] 스틸시리즈 고성능 유선 게이밍 마우스 '라이벌5'
지금까지 게임용 성능에 대해 주로 언급했지만 '라이벌5'는 게임을 즐기지 않는 이용자들도 충분히 만족할 만한 제품이다. 너무 무겁지도, 가볍지도 않은 좌/우 버튼과 휠 스크롤은 최근 재택 근무가 늘어난 일반 이용자들에게 정확한 조작감을 제공해 업무 능률을 올려준다.

충실한 기본기와 다양한 게이밍 부가기능을 갖춘 스틸시리즈 '라이벌5'. 가정에서 게임 이용 시간이 늘어난 게이머나 재택 근무 능률을 올리기를 원하는 직장인, 온라인 수업을 들어야 하는 학생 모두에게 추천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