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넷텐션 게임서버 엔진 프라우드넷, AWS 마켓플레이스 입점

[이슈] 넷텐션 게임서버 엔진 프라우드넷, AWS 마켓플레이스 입점
넷텐션(대표 이창훈)은 상용 게임서버 엔진 '프라우드넷(ProudNet)'을 AWS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서비스한다고 14일 밝혔다.

AWS(아마존웹서비스) 마켓플레이스는 서드파티 소프트웨어의 검색부터 테스트 및 구매까지 한 곳에서 가능한 온라인 상점이다. 현재 게임 분야를 포함해 약 8000 개 이상의 소프트웨어가 입점됐다.

'프라우드넷'은 게임서버 운용을 위한 ▲데이터 통신 ▲검증된 서버 구축 성능 ▲빠른 유무선 네트워크 전환 ▲강력한 P2P 통신 기능 등을 제공한다. AWS 마켓플레이스 고객은 프라우드넷을 통해 쉽고 효율적인 게임서버 제작이 가능해진다.

이창훈 넷텐션 대표는 "AWS와의 협업을 통해 게임 플레이에 최적화된 개발 솔루션을 보다 편리하게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지난 13년간의 연구를 통해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계속해서 안전성과 기술력이 보장된 게임 서버 엔진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프라우드넷'은 전 세계 13개국 250여개 게임에 사용되고 있는 게임서버 엔진이다. 넷텐션은 현재 개발 및 운영 기능을 강화한 차세대 '프라우드넷'을 개발 중이며 올해 AWS를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