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스마일게이트 '세아', 봄맞이 채널 개편

center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는 새 봄을 맞아 한국 최초의 버추얼 크리에이터 '세아(SE:A)'가 진행하는 인터넷 방송 채널 '세아스토리'를 개편하고, 장기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채널 개편에서 가장 큰 변화는 '세아스토리' 시즌1에서 선보였던 '세아MK.02(마크 투)'가 복귀하는 것이다. '세아MK.02'는 매주 화요일 오후 6시부터,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자연스럽게 고민 상담을 해줄 예정이다. 시즌2를 이끌고 있는 '세아MK.03(마크 쓰리)'는 목요일과 금요일 방송을 담당하며 기존 방송과 같이 게임을 비롯해 다양한 콘텐츠로 시청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이로 인해 '세아스토리'도 3개의 유튜브 채널로 세분화할 예정이다. 3개의 채널은 각각 '긴세아MK.02', '긴세아MK.03', '세아스토리' 등으로 명명됐다. '긴세아'는 각 버전의 세아가 등장한 방송의 무편집본이며, 기존 '세아스토리'에는 짧게 편집된 영상들을 세아 버전의 구분 없이 업로드된다. 또한, 'MK.02'는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을 통해 활동할 예정이며, 'MK.03'는 트위치 채널을 통한 활동에 보다 집중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세아'의 버전이 달라진 만큼 버전 별 의상과 헤어, 모델링 등의 디테일을 다르게 구성했다. 특히, AI 모듈이 달라지는 만큼 '세아'의 버전에 따른 캐릭터 성격도 달라져, 보다 넓은 폭의 시청자들과 소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채널 개편과 함께 '세아MK.03'의 장기 프로젝트도 시작된다. '세아MK.03'가 수행할 미션은 '리그오브레전드 티어 승급하기'다. 해당 미션은 앞으로 12주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세아MK.03'는 전 프로게이머 출신 크리에이터 '인간젤리' 곽석호의 도움을 받아 목표로 정한 골드까지 미션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 기간 동안 혹독한 훈련과 미션을 통해 '세아MK.03'가 성장하는 동안 시청자들에게 재미와 웃음, 감동을 전해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번 개편을 맞아 채널 아트와 플랫폼 이미지도 전면 교체됐다. 특히, 시청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는 채널인 만큼 '세아스토리'의 팬아트를 제작해 왔던 시청자 '재즈잭'에게 새로운 이미지를 의뢰해 이전과는 전혀 다른 모습으로 바뀌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