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PC방순위] '갓겜' 로스트아크, 4% 돌파…역주행 지속!

한 주간의 PC방 순위를 되짚어 보고,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알아보는 'PC방순위' 코너입니다. 데일리게임은 매주 PC방 순위를 일목요연하게 정리, 독자들이 알아보기 쉽도록 제공합니다. 지난 한 주간 어떤 PC 온라인게임들이 눈길을 끌었는지 살펴봤습니다. < 편집자주 >

center
◆로스트아크, 상승세 지속…점유율 4% 돌파

스마일게이트 RPG의 핵앤슬래시 RPG '로스트아크'가 이번주에도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로스트아크'는 2021년 3월15일부터 21일까지의 데이터를 집계해 산출한 2021년 3월 3주차 PC방 점유율 순위에서 지난주(6위)와 동일한 6위를 유지했는데요. 점유율 상승세는 이어져 4.28%로 5위 '오버워치(4.82%)'를 바짝 추격했습니다.

center
'로스트아크'는 최근 확률형 아이템 관련 논란이 불거진 국내 게임업계에서 상대적으로 확률형 과금 모델이 적게 적용돼 반사이익을 보고 있습니다. 일부 이용자들은 '로스트아크'를 '갓겜'으로 부르고 있으며 '로스트아크' 개발자 금강선 디렉터는 게임 마니아들 사이에서 '빛강선'으로 통할 정도인데요. 확률 논란으로 유입된 이용자들이 게임성에 매료돼 게임에 그대로 정착하면서 '로스트아크'의 PC방 점유율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이같은 상황에서 무도가 직업군 최초의 남성 캐릭터인 신규 클래스 '스트라이커'를 업데이트하며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대규모 이벤트까지 진행하며 물 들어올 때 노를 확실하게 젓고 있습니다. '로스트아크'의 상승세가 이어져 톱5 진입까지 가능할지 다음주 순위표가 기대되네요.

◆무료 체험 이벤트 효과! '레인보우식스 시즈' 순위 상승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의 인기 FPS게임 '레인보우식스 시즈'가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레인보우식스 시즈'는 2021년 3월 3주차 PC방 점유율 순위에서 지난주(32위)보다 6계단 상승한 26위를 기록했는데요. 점유율 또한 지난주(0.19%)보다 대폭 상승한 0.24%를 기록했습니다.

center
유비소프트는 '레인보우식스 시즈' 무료 체험 이벤트를 3월19일부터 진행 중인데요. 3월25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진행되는 무료 플레이 이벤트를 통해 신규 이용자들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됩니다.

유비소프트는 무료 플레이 기간 동안 '레인보우식스 시즈' 모든 에디션에 대해 최대 70% 할인 이벤트도 진행 중인데요. 게이밍 주변기기 제조 업체 스틸시리즈가 메인 스폰서로 참여하는 e스포츠 대회 '레인보우식스 시즈 코리안 오픈'도 22일부터 매주 월요일 저녁 7시와 토, 일요일 오후 2시에 진행합니다.

활발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인 '레인보우식스 시즈'의 상승세가 다음주에도 이어질지 지켜볼 일입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