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문명6, 2월 무료 업데이트 적용

center
2K와 파이락시스 게임즈(Firaxis Games)는 2일 '문명6'의 2월 무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야만인 부족 게임 모드와 지도자 선택 풀이 추가되며, 새로운 AI 및 게임 밸런스 조정, 변경 사항 등이 적용된다.

새롭게 추가된 야만인 부족 게임 모드에서는 야만인 관련 게임 플레이가 확장돼 여섯 개의 야만인 부족이 등장한다.

각 부족은 매 턴마다 진행도를 축적해 도시 국가로 전환되며, 플레이어는 부족을 약탈하거나 자신의 군대로 고용하고 뇌물을 사용해 다른 문명을 공격하게 하는 등 다채로운 플레이를 펼칠 수 있다.

지도자 선택 풀은 게임에 사용되는 지도자 목록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으로, 특정 지도자가 위협적으로 느껴지거나, 상대해보지 않은 지도자와 경쟁하고 싶은 경우 원하는 지도자를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AI 및 밸런스 조정을 통해 공중 유닛 및 공중 전투 관련 AI가 조정됐으며, 일부 정부의 정책 슬롯이 변경되고 자연경관의 밸런스가 조절됐다.

2월 업데이트는 '문명6'를 보유한 플레이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패치노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단, 일부 밸런스 변경 사항은 '흥망성쇠' 및 '몰려드는 폭풍' 확장팩의 콘텐츠에만 적용된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