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프리뷰] 에오스 레드, 크로스 월드…새로운 재미 '한가득'

[프리뷰] 에오스 레드, 크로스 월드…새로운 재미 '한가득'
블루포션게임즈가 인기 모바일 MMORPG '에오스 레드' 대규모 업데이트 '에피소드3: 크로스 월드'를 준비 중이다. 25일 업데이트 예정인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클래스 '팔라딘' ▲7번째 신대륙 '크로노스' ▲서버의 명예를 건 혈투가 펼쳐지는 크로스 월드 '점령전'이 추가돼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근거리 원거리 모두 가능한 다재다능 신규 클래스 '팔라딘'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에오스 레드'에 신규 클래스 '팔라딘'이 추가된다. 팔라딘은 프리그 여신에 대한 믿음을 바탕으로 신성한 힘을 사용할 수 있는 기사로 물리 공격과 마법 공격을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방패와 둔기를 사용하는 클래스이며 용맹하게 적진으로 돌진해 상대의 진형을 무너뜨리는 것이 특기이다.

팔라딘은 총 23가지의 다양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물리 근거리 공격과 마법 원거리 공격 두 가지 타입을 모두 사용한다. 이용자가 상황에 따라 타입을 변경하며 전투에 임할 수 있는 점이 특징으로, 적절한 공격 타입 변경을 통해 전투에서 좋은 활약을 펼칠 수 있다.

팔라딘으로 물리 근거리 공격에 나설 경우 명중 스탯에 영향을 많이 받지만 기본적인 공격력이 높다. 마법 원거리 공격의 경우 명중 스탯에 영향을 받지 않아 지속적인 피해를 적에게 줄 수 있다. 그 밖에 적에게 돌진하거나, 순간적인 딜량을 뽑아낼 수도 있어, 스킬 활용에 따라 전투에 많은 변수를 이끌어내는 것이 또한 팔라딘의 특징이다.

◆신규 지역 '크로노스', 상위 레벨 몬스터를 공략하라

신규 지역 '크로노스' 월드 맵.
신규 지역 '크로노스' 월드 맵.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에오스 레드'의 7번째 신대륙 '크로노스'가 추가된다. 수많은 평행 세계가 연결된 신비의 공간인 크로노스는 하나의 도시와 4개의 사냥터로 구성돼 있어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새로운 재미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크로노스 도시인 전사의 전당은 크로노스의 세계를 잇는 입구와 같은 곳이며, 한때 고대의 신들이 전쟁에서 자신의 병사들을 전 세계 어디든 보낼 수 있도록 만들어진 유적으로 누군가의 손에 의해 수많은 평행세계를 이어주는 다리 같은 곳이 됐다.

'부서진 카르딜라' 지역 맵.
'부서진 카르딜라' 지역 맵.
나머지 지역인 4개의 사냥터는 클론 실험실, 부서진 카르딜라, 알테나폐허, 보탄의 권역으로 구성돼 있다. 입장 레벨 제한은 없으나, 상위 레벨 몬스터가 배치돼 있어 권장 레벨은 76레벨이다. 공략이 쉽지 않은 지역인 만큼 더 많은 보상이 주어질 예정이어서 많은 이들이 크로노스 지역 도전에 나설 것으로 예상된다.

◆서버 명예 건 대규모 전투 '점령전' 시작

이번 업데이트로 대규모 서버간 대전인 '점령전'이 추가된다. 신규로 추가된 크로노스 지역에서 매주 1회 점령전이 진행되며, 점령전 진행 시에는 크로노스 지역이 전장 상태가 돼 점령전 참여자 외에는 해당 맵에 입장할 수 없다.

점령전이 발동되면, 월드(서버)별 전투력 랭킹 상위 이용자들은 참여 신청을 통해 참여자로 선정된 후 해당 월드를 대표해 점령전에 참전할 수 있게 된다.

'전사의 전당' 지역 캐릭터샷.
'전사의 전당' 지역 캐릭터샷.
점령전에 참여한 이용자들은 4개의 지역을 각기 점령하기 위해 서버의 명예를 걸고 전투를 펼치게 된다. 각 점령 지역은 높은 포인트를 획득한 월드가 승리하는 방식이며, 몬스터/타 월드 캐릭터/가드 타워/보스 몬스터를 제거해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보상은 맵별 개인 보상과 종합 개인 보상이 있으며, 맵별 개인 보상은 각 맵에 대한 지역 점수로 랭킹 산정 후 보상이 지급된다. 종합 개인 보상은 각 맵별 지역 점수와 개인 랭킹, 점령 지역 수로 산출된다.
'전사의 전당'.
'전사의 전당'.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