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기획] 설 '집콕' 연휴 맞은 게이머들을 위한 팁

민족 최대 명절 설이 다가왔다. 예년 같으면 오랜만에 가족, 친지들과 한 곳에 모여 서로 안부를 묻고 명절 음식을 함께 하며 시끌벅적하게 지냈겠지만 올해는 다르다. 코로나19 확산세가 그치지 않고 있어 만나지 않는 것이 서로를 위하는 길이기 때문. 익숙하지 않은 '집콕' 명절 연휴는 게임 마니아들에게는 평소 학업과 업무에 매진하느라 미뤄뒀던 게임을 즐기기 안성맞춤인 시기다. 데일리게임은 설 연휴 동안 게이머들에게 도움이 될 팁을 모아서 소개한다. < 편집자주 >

◆세뱃돈보다 더 좋은 복주머니 아이템

많은 게임업체들이 설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세배를 하고 세뱃돈을 받는 것처럼 설에 어울리는 복주머니 아이템에 다양한 선물을 담아 이용자들에게 아이템을 선사한다.

center
위메이드는 '미르4'에서 구글과 제휴를 통해 '구글 복주머니'를 지급한다. CU,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구글 기프트카드를 구입해 사용한 후 자신이 구매한 편의점 프로모션 페이지로 이동해 사용한 카드의 코드번호를 입력하면 '미르4' 보상 쿠폰번호가 제공된다. 쿠폰을 통해 '구글 복주머니'와 '구글 복상자'를 받을 수 있으며 이를 사용하면 영웅 장신구를 비롯한 유용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넥슨 '엘소드'에서는 2월10일부터 17일까지 '설날의 복주머니' 이벤트를 진행한다. 연계 퀘스트를 클리어해 '홍예주', '[루리엘] 뽀루의 발 도장' 등을 획득할 수 있다. 게임에 5분 누적 접속 시 설날 이모티콘 선물 상자도 준다.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에서 2월18일까지 이용자들이 즐길 수 있는 설맞이 이벤트 던전과 퀘스트를 오픈한다. 던전 내 몬스터를 사냥한 이용자들에게는 '복주머니'와 버프 아이템 '설 떡국'을 지급하고, 특별 퀘스트를 수행하는 '설 차례상 차리기' 이벤트를 통해 '천연 빛깔 꾸밈옷 3종'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캐릭터 키워볼까? 버닝 이벤트 어디 없나요?

푸짐한 아이템 선물도 좋지만 황금 연휴에 그 동안 미뤄뒀던 캐릭터 육성을 하기를 원하는 이들에게는 경험치 이벤트가 최고의 선물일 것이다. 때문에 여러 업체들이 이번 연휴 경험치 버닝 이벤트를 마련해 이용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center
버닝 이벤트의 원조인 넥슨은 '메이플스토리'에 올해도 '테라 버닝' 이벤트를 준비했다. 넥슨은 3월10일까지 'NEO 테라 버닝 플러스' 이벤트를 진행, 최대 200레벨까지 1레벨업 시 2레벨 추가 상승 혜택을 적용한다. 특정 레벨에 도달할 때마다 '코어 젬스톤', '이터널 플레임 링 교환권 1개' 등을 지급한다.

엠게임은 '나이트 온라인'에서 3월2일까지 1+1 레벌업 이엔트를 진행한다. 특정 NPC에게 세뱃돈을 받아 '까치엄마' NPC에게 가져가면 각종 물약이나 인첸트 주문서 등을 지급한다. 또한, 각국 본성 앞에서 4종의 잔소리 아이템을 모으면 다양한 아이템이 담긴 '황금 복주머니'도 받을 수 있다.

넷마블은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에서 2월11일부터 14일까지 캐릭터와 사도 경험치를 20퍼센트 추가로 획득할 수 있는 '핫타임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매일 오후 7시에 상위 소울링커 뽑기권, 상위 슈 뽑기권 등을 제공하는 '설 연휴 특별 푸시 이벤트'도 진행한다. 2월16일까지 7일 동안 출석만 해도 블루다이아와 영웅 5성 확정 소울스타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출석 이벤트'도 실시한다.

center
네오위즈는 모바일 RPG '킹덤오브히어로즈: 택틱스워'에서 설 연휴 기간인 2월 11일부터 14일까지 경험치 30% 추가 버프 이벤트를 진행한다. 2월11일부터 12일까지는 기술 요정 균열이, 2월13일부터 14일까지는 승급 요정 균열이 열리는 등 크리스탈 350개, 기억의 파편, 영혼석 등 이용자들에게 풍성한 보상을 제공한다.

◆한복 아이템으로 명절 분위기 느끼자

최근 중국의 한복공정에 많은 국내 네티즌들이 분통을 터뜨리고 있는 가운데 국내 업체들이 설을 맞아 준비한 아름다운 한복 아이템으로 설 분위기를 느끼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넷마블은 설날을 맞아 '세븐나이츠2' 4인/8인 레이드를 특정 횟수만큼 즐기면 희귀 펫 '설빔샤이'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2월17일까지 진행한다. 한복을 입은 희귀펫 '설빔샤이'는 명절을 맞아 제작한 펫으로, 처음 추가되는 희귀+ 펫이다. 모든 아군의 생명력을 크게 회복시켜주고, 골드 획득량, 아이템 획득량의 증가 효과 등을 보유하고 있다.

center
스마일게이트는 캐주얼 모바일게임 '마술양품점'에 한복 고유의 멋을 귀엽게 표현한 '포근 설날' 의상을 지난 1일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한복 아이템 외에도 설 연휴 기간 매일 선물을 제공하는 '스페셜 접속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윷판을 완주할 때마다 다양한 선물을 지급하는 '윷놀이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엠게임은 '열혈강호 온라인'에서 2월24일까지 만물상점에서 한복을 할인 판매한다. 같은 기간 '팔괘노인' NPC에게서 체력과 내공을 회복시키는 떡국과 만둣국, 탕약 아이템도 특별 판매한다.

center
최근 출시작 중 가장 핫한 인기를 얻고 있는 엔픽셀 '그랑사가'에도 한복 의상 아이템이 출시됐다. 엔픽셀은 2월 3주차 정기점검 시까지 '동방 나들이 코스튬 상자'를 판매한다. 6명의 주인공 캐릭터들의 한복 의상을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다.

◆설 이벤트 받고 밸런타인 이벤트 더블로 가!

이번 설 연휴는 공교롭게도 연인들을 위한 밸런타인데이가 포함됐다. 때문에 적지 않은 업체들이 설 이벤트뿐만 아니라 밸런타인데이 이벤트를 진행, 게이머들을 들뜨게 하고 있다.

center
엔씨소프트는 '아이온'에서 설날과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설렌타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라이브 서버 이용자는 '하트의 요정'과 '아낌없이 주는 하트'에게, 클래식 서버 이용자는 '아낌없이 주는 하트'에게 능력치 버프를 받는다. 이벤트 아이템 '초코 가득 찹살떡'과 '비단 조각'을 획득해 유용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도 있다. 특히 '비단 조각'은 한복 의상이나 신규 날개 외형으로 교환 가능하다.

center
컴투스는 여러 모바일게임에서 밸런타인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히어로즈워: 카운터어택'에서는 2월10일부터 25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해당 일자의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컴투스프로야구2020'에서는 공식 카페 이행시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초코' 이행시를 댓글로 등록한 모든 참여자에게 고급 투수팩 1장을 보상으로 제공하고 기발한 작품을 남긴 이용자에게 초콜릿 케이크도 선물한다. '사커스피리츠'에서는 달콤살벌한 에피소드로 구성된 밸런타인 이벤트 매치를 열고, 18일까지 해당 경기를 완료해 이벤트 포인트를 쌓으면 시즌 한정 스킨인 '귀여운 신부 사키엘' 비롯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네오위즈게임즈는 '브라운더스트'에서 2월8일부터 14일까지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게임에 접속하면 '5성 능력강화 비약', '고급계약서' 등 아이템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설을 기념해 매일 무료계약 10회를 제공하고 골드와 슬라임 이벤트 던전의 시간을 추가 지급한다.

center
크래프톤의 펍지 스튜디오는 9일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플레이그라운드에 하트섬으로 향하는 다리와 하트 토끼 인형을 추가했다. 이용자는 하트섬까지 연결된 다리를 건너 하트 토끼 인형 옆에 있는 고백 존에서 홀로그램 빔을 띄워 본인 또는 고백할 이용자의 닉네임을 띄울 수 있다. 2월10일부터 19일까지는 매일 접속해 클래식 모드 미션을 달성하거나 친구와 함께 임의의 모드에서 1회 플레이하는 이용자에게 두근두근 초콜릿 이벤트 아이템을 증정한다. 획득한 아이템은 실버 페어리 세트(영구제), 2021 설날 상자, 치킨 메달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