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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 넷마블, 지난해 매출 2조4848억…해외 비중 72%

[비즈] 넷마블, 지난해 매출 2조4848억…해외 비중 72%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지난해 4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6239억 원, 영업이익 825억 원, 당기순이익 1033억 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2020년 연간으로는 매출 2조4848억 원(YoY 14.0%), 영업이익 2720억 원(YoY 34.2%), 당기순이익 3385억 원(YoY 99.4%)을 달성하며 전년대비 실적이 대폭 개선됐다.

4분기 매출(6239억 원)은 전분기대비 2.9% 감소했으나, 전년동기대비로는 12.4% 증가했다. 영업이익(825억 원)은 전분기대비(QoQ) 5.6% 줄고, 전년동기대비(YoY) 61.4% 늘었으며, 당기순이익(1033억 원)은 전분기대비(QoQ) 11.7%, 전년동기대비(YoY) 2097.9% 올랐다.

해외매출의 경우 2020년 연간 1조7909억 원으로 전체 매출 대비 72%를 차지했고, 전년 대비 23.3% 상승해 글로벌 비중이 점차 확대되는 양상이다.

[비즈] 넷마블, 지난해 매출 2조4848억…해외 비중 72%
작년 3월 북미 등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 출시한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를 필두로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Kabam)'와 '리니지2 레볼루션',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등 인기 게임들이 꾸준히 좋은 모습을 보이며 호실적을 견인했다.

넷마블이 지난 11월에 출시한 모바일 수집형 MMORPG '세븐나이츠2' 역시 구글과 애플 양대 마켓에서 매출 톱3를 차지할 만큼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2021년 신축년은 신사옥에서 새 출발을 하는 뜻 깊은 해"라며, "특히 '제 2의 나라', '마블 퓨처 레볼루션',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등 대형 기대작들을 선보이는 만큼 글로벌 게임 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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