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엔씨, '유니버스' 사전예약 300만…아이즈원 음원 예고

center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는 K팝(K-POP)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 사전예약 300만(1월14일 기준)을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유니버스' 사전예약에는 한국, 미국, 일본, 대만, 인도네시아 등 전 세계 188개국 K팝 팬들이 참여하고 있다. 사전예약자 중 해외 이용자의 비중은 73%다.

사전등록은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동시 진행 중이다. 사전등록에 참여하면 '리니지 리마스터',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소울', '리니지M', '리니지2M', '프로야구 H2', '트릭스터M' 중 한가지 게임을 선택해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쿠폰은 2월15일부터 유니버스 앱에서 지급한다.

center
엔씨(NC)는 이달 17일 유니버스의 첫 번째 콘텐츠로 아이즈원(IZ*ONE)의 음원 발매를 예고했다. 아이즈원은 '유니버스'와 함께 유니버스 뮤직 'D-D-Dance'를 제작했다. 18일 오후 6시에는 'D-D-Dance'의 컨셉트 포토를 '유니버스' 공식 SNS를 통해 공개한다. 음원은 이달 26일, 뮤직비디오는 28일에 선보일 계획이다.

'유니버스' 뮤직 시리즈는 아이즈원을 시작으로 '유니버스'의 모든 아티스트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매월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유니버스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팬덤(Fandom) 활동을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는 올인원(All-in-one) 플랫폼이다. 2021년 초 글로벌 시장 동시 출시를 앞두고 있다. 세부 정보는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