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게임인재단, 경기게임마이스터高에 장학금 지원한다

[이슈] 게임인재단, 경기게임마이스터高에 장학금 지원한다
게임인재단(이사장 남궁훈)이 미래 게임마이스터 육성 지원에 나선다.

국내 유일의 게임마이스터고인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학교장 정석희)와 업무 협약을 맺고 장학금을 지원하기로 한 것.

게임인재단과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는 지난 11월30일 안양시에 위치한 경기게임마이스터고 교내에서 게임산업 발전 및 미래 게임인재 육성을 목표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이에 따라 매년 1000만 원 규모의 장학사업을 본격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장학사업은 크게 2개 부문에서 이뤄진다. 전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장학금 지급과 3학년 학생들의 졸업작품 전시회 후원이 바로 그것이다. 다만 경기게임마이스터고가 올해 개교한 점을 고려, 내년까지는 재학생 작품 전시회를 후원할 예정이다.

경기게임마이스터고 정석희 교장은 "경기게임마이스터고 개교에 도움을 주신 데 이어, 장학사업까지 약속해주신 게임인재단 남궁훈 이사장께 감사드린다"며, "우수 학생 지원은 물론이고, 전국 각지에서 올라와 기숙사 생활을 하게 될 학생들과 학부모님들께 직접적 도움이 될 프로그램에 장학금을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게임인재단 남궁훈 이사장은 "창의적이고 열정적인 경기게임마이스터고 학생들을 후원하게 돼 영광"이라며, "게임인재단이 미래 게임마이스터들의 키다리 아저씨가 되겠다"고 화답했다.

게임인재단은 올해로 4회째를 맞은 '겜춘문예' 공모전, 서울시교육청과 공동 진행한 직업계고 게임개발대회를 비롯, 앞으로도 여러 교육기관과 협업하여 게임산업 발전 및 미래 게임인재 육성을 위한 사업을 확대·지속한다는 계획이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