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SWC2020] 가이아, 풀 세트 접전 끝에 우승후보 '빌리피티' 꺾고 결승행!

center
◆서머너즈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0 4강 1경기
▶가이아 3대2 빌리피티
1세트 가이아 승 < 월드 아레나 > 빌리피티
2세트 가이아 < 월드 아레나 > 승 빌리피티
3세트 가이아 < 월드 아레나 > 승 빌리피티
4세트 가이아 승 < 월드 아레나 > 빌리피티
5세트 가이아 승 < 월드 아레나 > 빌리피티

아시아의 강호이자 경험 많은 베테랑 '가이아(GAIA)' 후앙카이가5세트까지 가는 치열한 접전 끝에 이번 대회 가장 강력한 우승후보로 꼽히던 유럽컵 1위 '빌리피티(VILLYPYTTY)' 빌리카리 수아미넨을 제압하고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가이아'는 21일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서머너즈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0(SWC2020)' 월드 파이널 '빌리피티'와의 4강 1경기서 색깔이 확실한 전략을 주고 받으며 난타전을 펼친 끝에 마지막 5세트서 승리, 결승전에 올라 '차미'와 '미스터 청' 경기 승자와 '서머너즈워' 최강자의 자리를 놓고 겨루게 됐다.

'가이아'는 1세트를 가져가며 기분 좋게 출발했다. '가이아'는 상대의 선공을 큰 피해 없이 막아냈고, 역공에 나서 '빌리피티'의 몬스터 2기의 체력을 바닥냈다. '가이아'는 광역 스킬을 시전해 몬스터 2기를 동시에 마물했고, 남은 상대 몬스터를 각개격파해 승리를 확정했다.

'가이아'는 2, 3세트를 내리 내주며 불리한 상황에 몰렸다. 2세트는 일방적으로 패했고, 3세트서는 치열한 공방전 속에 상대의 부활 스킬 활용에 어려움을 겪은 끝에 패했다.

한 세트만 내주면 탈락이 확정되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가이아'는 침착함을 잃지 않고 4, 5세트를 내리 가져가 결승 진출을 확정했다. '가이아'는 4세트서 먼저 킬을 올린 뒤 우월한 힐량을 앞세워 유리한 체력 싸움을 이어간 끝에 승리했다.

'가이아'는 5세트서 치열한 선공 잡기 싸움에서 상대에게 기회를 내주기도 했지만, '빌리피티'의 스킬이 제대로 들어가지 않자 한 차례 잡은 공격 기회를 놓치지 않고 일방적인 공세를 퍼부은 끝에 승리했다. '가이아'의 맹공이 이어지자 '빌리피티'는 박수를 치며 잘 싸운 상대에게 축하를 보냈다.

'가이아'의 승리로 아시아퍼시픽컵을 통과한 3인을 제외한 다른 지역 선수들이 모두 탈락했다. '가이아'가 결승에 선착한 가운데 한국의 '차미'와 아시아퍼시픽컵 1위 출신의 '미스터 청' 간의 준결승 2경기 승자가 '가이아'와 우승컵을 놓고 다툰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