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SWC2020] 가이아, 광역 수면 도박 성공하고 승리! 4강행!

[SWC2020] 가이아, 광역 수면 도박 성공하고 승리! 4강행!
◆서머너즈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0 8강 2경기

▶가이아 2대1 트로카무

1세트 가이아 승 < 월드 아레나 > 트로카무

2세트 가이아 < 월드 아레나 > 승 트로카무

3세트 가이아 승 < 월드 아레나 > 트로카무

아시아의 강호 '가이아' 후앙카이가 마지막 순간 도박성이 강한 전략을 꺼내 완벽하게 성공시키는 승부사다운 면모를 과시한 끝에 4강 진출에 성공했다.

'가이아'는 21일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서머너즈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0(SWC2020)' 월드 파이널 8강 '트로카무' 존 로렌조와의 2경기에서 풀 세트 접전 끝에 세트 스코어 2대1 승리, 4강전에서 강력한 우승후보인 '빌리피티' 빌리카리 수아미넨과 만나게 됐다.

'가이아'는 1세트를 무난하게 따내고 기분 좋게 출발했다. 상대에게 먼저 턴을 내주고도 큰 피해를 입지 않았고, 자신의 턴이 돌아오자 광역 수면에 이은 집중 공격으로 킬을 거듭 따냈다. '가이아'가 3킬을 올리는 순간 '트로카무'가 항복을 선언, 세트 스코어 1대0으로 '가이아'가 앞서나갔다.

'가이아'는 2세트서 상대 광역 공격에 버텨내지 못하고 패했다. 서로 턴을 주고 받으며 공방전을 벌였지만 '가이아'의 몬스터 체력 상황이 불리했다. 여전히 4대4로 맞선 상황에서 '가이아'가 항복을 선언해 세트 스코어 1대1이 됐다.

마지막 3세트서 큰 경기 경험이 풍부한 '가이아'가 승부수를 던졌다. 먼저 턴을 잡고 상대를 재우겠다는 조합을 꺼낸 것. 만약 의도대로 수면이 적중하지 못한다면 상대의 역공에 그대로 무너질 위험이 있는 도박적인 전략이었다.

'가이아'의 도박적인 전략이 그대로 통했다. '가이아'가 먼저 턴을 잡고 상대 몬스터에게 광역 수면을 적중시켰다. '가이아'는 적 몬스터를 한 기씩 집중 공격해 제압했다. 손도 쓰지 못하고 자신의 몬스터가 죽어가는 모습을 바라보던 '트로카무'는 박수를 치며 상대의 실력을 인정하고 항복했다.

4강에 오른 '가이아'는 유럽컵 1위로 월드 파이널에 오른 강력한 우승후보 '빌리피티'와 결승 진출권을 두고 겨루게 됐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