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지스타] 넥슨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 쇼케이스 개최

center
캐릭터 만담으로 시작된 '코노스바 모바일' 지스타 쇼케이스.
넥슨이 일본 애니메이션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을 바탕으로 개발된 수집형 RPG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이하 코노스바 모바일)'을 서비스한다. 넥슨은 '지스타 2020'에서 게임의 상세 정보에 대해 최초 공개해 국내외 팬들의 관심을 끌었다.

'코노스바 모바일'은 캐릭터/스킬/스토리 등 게임 요소들을 원작 분위기에 맞게 구현함과 동시에 원작에 등장하지 않는 새로운 캐릭터 및 게임 만의 오리지널 스토리를 추가해 또 다른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풀 보이스 음성과 라이브 2D 캐릭터로 높은 몰입감

특히, 인기 IP(지식재산권)에 걸맞게 전편 스토리를 풀 보이스(Full Voice)로 구성해 게임 플레이의 몰입도를 높였으며, 하이퀄리티 일러스트와 라이브 2D 연출 등으로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다.

center
라이브 2D로 구현된 애니메이션풍 캐릭터가 매력적이다.
앞서 지난 2월 일본과 9월 대만에 출시된 '코노스바 모바일'은 높은 인지도와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원작의 인기를 바탕으로 완벽한 원작 구현 및 쉬운 플레이 등으로 현지 애플 앱스토어 인기게임 1위, 최고 매출 3위권(일본) 안에 진입하는 등 현지 이용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내년 중 안드로이드 및 iOS 버전으로 국내를 비롯해 글로벌 지역(일본, 중국, 대만, 홍콩, 마카오 제외)에 정식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라이브 2D로 구현된 캐릭터들이 직접 소개하는 신비한 이야기!

'지스타TV'를 통해 21일 오후에 방송된 '코노스바 모바일' 쇼케이스는 게임 스토리에 등장하는 라이브 2D 캐릭터가 직접 펼치는 만담을 통해 막을 올렸다. 원작 애니메이션을 접한 경험이 없는 시청자들도 고려해, 주인공 캐릭터인 '카즈마'와 '아쿠아'가 직접 등장해서 '코노스바' 세계관과 초반 스토리에 대해 재미있게 소개했으며, 담당 배역 성우진과 라이브 2D 기술력의 시너지로 보다 생동감 넘치는 연출을 감상할 수 있다.

center
◆공식 오프닝 영상 및 테마곡 '해피 매직(Happy Magic)'

'코노스바 모바일' 공식 오프닝 영상을 통해 '카즈마' 일행의 기상천외한 모험을 확인할 수 있었다. 애니메이션 오프닝 테마곡에 참여했던 가수 마치코(Machico)가 부른 경쾌하고 신나는 모바일게임 전용 테마곡 '해피 매직(Happy Magic)'도 감상할 수 있었다. 원작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주요 캐릭터들 외에도, '코노스바 모바일'에서 새롭게 추가된 신규 캐릭터들도 등장해 눈길을 모았다.

◆프로듀서 인터뷰 영상 공개

center
개발자 인터뷰도 쇼케이스에서 소개됐다.
'코노스바 모바일'을 개발한 일본 썸잽Sumzap(썸잽)의 타카가키 요시아키 PD가 글로벌 론칭을 앞두고 전 세계 팬들에게 인사와 소감을 전하고, 라이브 2D로 구현한 캐릭터들과 애니메이션 원작 설정을 게임 시스템에 어떻게 반영했는지 등 '코노스바 모바일'만의 매력 포인트에 대해 설명했다.

◆후쿠시마 준, 아마미야 소라 등 성우진의 소감까지

앞서 라이브 2D 만담 영상에 출연했던 '카즈마'의 목소리 주인공인 후쿠시마 준과 '아쿠아'의 목소리를 담당한 성우 아마미야 소라가 '코노스바 모바일'의 글로벌 출시에 대한 소감을 비롯해 담당 캐릭터들을 어떻게 연기했는지 밝혔다. 일반적으로 캐릭터 보이스를 통해서만 접할 수 있어 평소에는 보기 어려운 담당 성우들이 직접 등장하는 자리인 만큼, 특히 일본 성우에 관심이 많은 시청자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center
center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