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직장인 절대지지 무협 MMORPG '최강협객', 구글 인기순위 1위 등극

본 기사는 최근 대세로 떠오른 신규, 인기 스마트폰 게임과 관련 방송 콘텐츠 등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각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해 퍼블리셔와 게임 공략 커뮤니티 헝그리앱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center
최강협객 구글 인기순위 1위


지난 16일 정식 출시된 무협 모바일 MMORPG '최강협객'이 구글 플레이 인기순위 1위(20일 09시 기준)에 올랐다.

이는 하반기 대작들이 쏟아지고 있는 시점에 차지한 인기순위 1위이기 때문에, 비록 출시 초반이지만 '최강협객'의 게임성을 인정받은 셈이다.

현재 7번째 서버 '원문사극'까지 오픈된 '최강협객'은 시간에 쫓기는 직장인과 학생층에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서비스사인 JJ퍼스트게임즈 관계자에 따르면, 전체 유저 중 20~30대의 비중이 90%를 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출시 후 5일째 최강협객을 즐기고 있다는 30대 직장인 김성훈 씨는 "틈 날 때 잠깐씩 들어가서, 상단 목록에 정리되어 있는 리스트만 눌러주면, 자동으로 진행되고 성장하는 재미가 쏠쏠하다"며 "특히 '각성'한 캐릭터로 변신해서 몬스터들을 한방에 휩쓰는 플레이는 쌓였던 스트레스를 한번에 풀어준다"고 말했다.

center


'최강협객'은 판타지와 무협의 절묘한 스토리로 누구나 쉽게 게임에 몰입하게 되는 모바일게임이다. 화려한 스킬과 무공 액션은 보는 것만으로도 상쾌함을 느끼게 하며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자동 사냥이 지속되기 때문에 레벨업 스트레스가 전혀 없다.

필드전투 PvP는 물론, 화려한 던전 플레이, 개인, 팀별 플레이 등 다양한 전투 콘텐츠를 담고 있다. 특히 100여 종이 넘는 보스 레이드와 각성, 개성 넘치는 변신 시스템, 전직, 경맥, 팔문둔갑, 결혼 등 다양한 콘텐츠들이 준비돼 있다.

안종훈 기자 (chrono@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