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지스타 조직위, '지스타TV' 오픈…10월9일 첫 방송

center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를 주최하는 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 K-GAMES)는 '지스타TV'의 오픈과 함께 10월9일부터 시작되는 온라인 방송의 운영 계획과 파트너를 공개했다.

지스타 조직위원회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온라인 중심 행사 운영이 결정된 '지스타'의 활성화와 팬들과의 소통을 목적으로 본 행사(11월19~22일)에 앞서 10월부터 '지스타TV'의 오픈을 결정했다.

10월9일 첫 방송을 시작하는 '지스타TV'는 라이브 방송 속에서 게임과 예능을 결합한 포맷의 '고품격 라이브 지스타(고.라.지)'와 버라이어티 예능 포맷의 '겜설팅 그룹 오로지 엔터테인먼트(오.로.지)'라는 2가지 프로그램으로 기본 구성된다.

해당 방송은 '지스타 2020'에 참여를 확정한 참가사 콘텐츠를 중심으로 구성되며, 게임 업계 전반의 소식은 물론 '지스타 2020'의 새로운 소식까지 다양한 콘텐츠로 매주 게임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예능 방송 이외에도 지스타 혹은 참가사가 진행하는 이벤트 방송 등이 있을 경우 추가 편성해 '지스타TV' 프로그램을 본 행사 이전에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지스타' 글로벌 미디어 파트너로 트위치가 선정됐으며, '지스타TV'의 모든 콘텐츠는 트위치에 개설된 '지스타TV' 채널을 통해 우선 공개된다.

또한 '지스타'는 '온텍트 페스티벌 타이틀 스폰서'로 글로벌 K팝 공연 브랜드인 'KAMP'가 선정됐다. KAMP는 글로벌 한류를 이끌고 있는 게임과 K팝의 컬래버레이션을 주제로 K팝 스타들의 온라인 콘서트를 추진한다.

향후 '지스타TV'는 11월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진행되는 본 행사 기간 동안 부산 벡스코 현장 무대를 통해 라이브 방송 형태로 운영된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