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넥슨, PC방 위한 통 큰 결단…9월 게임비용 전액 '페이백'

넥슨PC방 9월 이용시간 100% '페이백' 파격 지원 나서
PC방 최다 게임, 최대 이용자 보유한 넥슨의 실질적 지원책 가동
코로나 진정 시, 강화된 PC방 프리미엄 혜택으로 업계 회복 도울 것


[이슈] 넥슨, PC방 위한 통 큰 결단…9월 게임비용 전액 '페이백'
넥슨(대표 이정헌)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PC방 사업주들을 위한 통 큰 결단을 내렸다.

넥슨은 넥슨 PC방 서비스를 사용하는 PC방 사업자를 대상으로 9월 이용료를 전액 감면하기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조치로 넥슨 PC방 가맹 사업주들은 '피파온라인4', '메이플스토리', '서든어택' 등 넥슨 PC방 프리미엄 혜택을 제공하는 27종 게임에서 사용한 9월 이용시간 100%를 '페이백' 형태로 지원받게 된다.

전국 PC방을 통해 가장 많은 게임을 선보이고 있는 넥슨이 서비스 중인 모든 게임을 대상으로 지원한다는 점에서, 이번 지원 방안은 코로나19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PC방 사업주들에게 가장 직접적이고 실효성 있는 도움이 될 전망이다.

9월 한 달 동안 발생한 넥슨 PC방 유료 사용시간 전체가 지원 대상이며, 9월29일 정오 이후 일괄적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넥슨은 또 향후 코로나19가 진정 국면에 접어들 경우 정부 시책에 따라 PC방 활성화를 위한 대대적인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진행해 상생 협력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이를 통해 PC방 사업자와 이용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침체된 PC방 업계가 다시 활기를 찾을 수 있도록 폭넓은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넥슨 이정헌 대표는 "코로나19로 유례없는 힘든 시기를 겪고 계신 PC방 사업자분들과 고통을 분담하기 위해 지원 방안을 마련했다"며 "지금의 위기를 함께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추가적인 상생 방안 마련에도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