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日 정식 출시

스마일게이트알피지는 지난 23일 일본에 '로스트아크' 공개 서비스를  시작했다(사진=스마일게이트알피지 제공).
스마일게이트알피지는 지난 23일 일본에 '로스트아크' 공개 서비스를 시작했다(사진=스마일게이트알피지 제공).
스마일게이트가 '로스트아크' 일본 시장 공략에 나선다.

스마일게이트알피지(대표 지원길, 이하 스마게알피지)는 '로스트아크'의 일본 공개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공개 서비스 약 일주일 전인 지난 15일 이미 사전 예약자 수가 10만명을 돌파했으며 7월에 진행한 CBT 테스트 참가자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조사에서 '로스트아크'의 세계관과 스토리가 호평을 받는 등 현지 이용자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게임온에서 '로스트아크'의 서비스를 총괄하고 있는 제1사업부 노다 부장은 "일본에서 PC온라인 게임이 사전 예약을 진행하는 사례 자체가 굉장히 드문 케이스이며 사전 예약에 10만명 이상이 직접 참여한 것은 '로스트아크'에 대한 관심이 점점 커지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대단히 놀라운 현상이다"라고 전했다.

지난 일정 발표회를 통해 공개한 대로 스마게알피지는 '로스트아크'의 모험이 시작되는 아르테미스부터 북부의 슈샤이어 지역을 포함한 9개 지역과 45개의 섬을 오픈 했으며 전사, 무도가, 헌터, 마법사 직업군에서 각각 3종씩 전직 가능한 총 12종의 캐릭터를 플레이 할 수 있다. 또 최근 국내에서 시즌2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인 원정대 영지를 비롯해 리뉴얼 된 카오스던전, 가디언 레이드 4종, 그리고, 오픈 사양의 최종 도전 관문인 어비스 던전 ‘고대유적 엘베리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세계적인 일러스트레이터 아마노 요시타카 작가와의 콜라보레이션 일러스트를 기반으로 제작된 게임 속 특별 카드 아이템도 공개 서비스 시작과 함께 일본 '로스트아크'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들에게 지급되어 현지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지원길 대표는 "일본은 '로스트아크'의 두번째 글로벌 진출 국가로 현지 이용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할 예정"이라며 "공개 서비스 준비 과정에서 보여준 게임온의 퍼블리싱 역량에 깊은 신뢰를 보내며 이를 바탕으로 한층 더 공고해진 협력 시스템을 통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로스트아크'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손정민 인턴기자(ministar1203@gmail.com)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