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컴투스, 'SWC 2020' 지역컵 라인업 확정

'서머너즈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SWC 2020)' 아시아퍼시픽 대만·홍콩 지역에서 지역컵 진출 티켓을 따낸 '미스터청'과 '가이아'(사진=컴투스 제공).
'서머너즈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SWC 2020)' 아시아퍼시픽 대만·홍콩 지역에서 지역컵 진출 티켓을 따낸 '미스터청'과 '가이아'(사진=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서머너즈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0(SWC 2020)'의 마지막 예선인 아시아퍼시픽 대만∙홍콩 지역 선발전과 유럽 지역 예선 패자전을 지난 19일과 20일 양일간 개최하고 전 지역컵 라인업을 최종 확정했다.

먼저 올해 마지막 예선전으로 치러진 대만∙홍콩 지역 선발전에는 2장의 아시아퍼시픽컵 진출권을 갖기 위한 선수들의 치열한 접전이 펼쳐졌다. 첫날에는 '미스터청'이 쟁쟁한 신예들의 도전을 막아내고 첫 번째 진출권을 따냈다. '미스터청'은 첫 출전이었던 지난 해에 조 1위로 지역컵에 올랐던 실력자로 예선 무패 행진을 기록하며 아시아퍼시픽컵에 진출했다.

둘째 날인 20일에는 나머지 한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7명의 선수가 패자전을 펼쳤다. 이날 패자전에는 3연승 행진으로 결승 매치에 올라온 '가이아'가 전날 2위에 머물렀던 '홍' 상대로 몬스터 밴픽 전략에 성공하며 2세트를 먼저 가져가 마지막 ‘SWC 2020’ 지역컵 진출 티켓을 차지했다.

유럽 지역 예선은 베테랑들의 활약이 빛을 발했다. 총 16명의 선수가 참가하는 유럽 지역 예선은 지난 12~13일 양일간 8강 토너먼트로 하루 2명씩 총 4명의 지역컵 진출자를 우선 선발했으며, 19일 3차 예선에는 남은 4자리를 차지하기 위한 선수 간의 치열한 경기가 이어졌다.

패자전으로 치러진 3차 예선에는 독일 '이스무'와 네덜란드 '세이시조', 핀란드 '빌리피티'를 비롯해 ‘SWC 2019’ 월드결선에 올랐던 프랑스 '로시트' 등 출중한 실력을 갖춘 지난 해 강자 4인이 올해 신예들을 꺾고 유럽컵 진출자로 선발됐다. 이로써 앞서 선발된 독일 ‘엑스나이츠엑스96',, 프랑스 '첸', 스페인 '제르포리타', 스웨덴 '오바보'와 함께 총 8인의 유럽컵 진출 리스트를 모두 완성했다.

한편, 'SWC 2020'은 이번 대만∙홍콩 및 유럽 지역 예선을 마지막으로 오는 10월 말부터 시작되는 각 지역컵 출전 선수 선발을 모두 완료했다. 향후 이어질 아메리카컵, 아시아퍼시픽컵, 유럽컵 등을 통해 총 8명의 선수를 선발하고 오는 11월 최종 월드 챔피언을 가리는 월드결선을 개최한다.

전 경기는 '서머너즈워' e스포츠 공식 유튜브 채널로 실시간 글로벌 생중계되며 자세한 내용은 '서머너즈 워' 공식 브랜드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손정민 인턴기자(ministar1203@gmail.com)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